같은 예산이라도 '이것'하나면 광고 효율이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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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1-24

조회수 : 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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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효율적 광고 집행을 위한 전략 중 하나인‘미디어믹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온라인 상에서 최적화된 매체는 무엇일까요? 메타? 유튜브? 네이버?

결론부터 말하자면 모두 다 필요합니다! 당연한거 아니냐고요? 여기에는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미디어 믹스’ 라는 단어 혹시 들어보셨나요? 말 그대로 미디어 믹스는 MEDIA + MIX 한 가지의 매체만으로 광고 집행을 하지 않고 KPI 도달을 위해 어떤 매체를 어떻게 활용할지 정하는 것이 바로 미디어믹스 입니다!



그렇다면 이 미디어 믹스가 왜 필요할까요?

그것은 바로 한정된 예산 안에서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광고집행을 하기 위해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업체는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에만 100만원,

B업체는 파워링크 검색광고 30만원 나머지 70만원을 메타

스토리, 릴스, 피드 형태의 소재로 올렸을 경우를 가정해보겠습니다.


A업체의 경우는 검색광고만 진행하기 때문에 검색을 해야지만 브랜드가 노출 되는 반면에

B업체의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메타에서의 세부 타겟팅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있는데요.

이런 전략을 통해서 소비자의 뇌리에 남아 추후에 검색 시 검색광고로 후킹이 가능합니다.


B업체는 메타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타겟팅해 노출 시키고 반복해서 브랜드를 상기시키면서 메타와 검색광고 두 가지의 광고가 서로 긍정적 영향을 주는 애드 시너지를 도모하고 있다고 볼 수 있죠.


결국 이렇게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같은 예산이더라도 A 업체보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해집니다.


즉 요약하자면 동일한 예산에서 여러 매체 간의 시너지를 통해 최대 효율의 광고를 진행 하기위한 전략입니다. 업종 및 브랜드 특성에 따라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 광고 등의 비율이 상이하고

최적의 비율을 찾는 것이 바로 마케터의 일입니다.


이렇듯 어떤 마케터가 얼만큼 해당 산업과 브랜드에 대해 이해하는지에 따라

미디어믹스 비율은 천차만별인데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선 유능한 마케터를 찾는 것이 급선무겠죠?

넵 오늘은 여기까지 광고 집행 전략 중 하나인 미디어 믹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좀 되셨나요? 다음에는 각 업종별 특성에 따라

어떤 비율로 수립해야 하는지도 알려드릴 에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해당 내용 관련해서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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