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네이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네이버 광고는 크게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디스플레이 광고(DA)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불리는 GFA 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GFA
Glad For Advertiser 약자로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지칭
GFA는 CPC, CPV, CPM 세가지로 과금 방식이 나눠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CPC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클릭으로 광고비가 소진됩니다.
장점
- 연령, 지역은 물론이고 어떤 관심사에 따라 달리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메인/서브 지면 및 밴드에서 동시에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배너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실시간 입찰가를 다룰 수 있어서 광고 성과를 세세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단점
- 실시간 입찰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광고비가 낭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네이버 광고 상품이기에 네이버와 네이버 제휴 사이트에서 노출이 됩니다.
집행방식
- 여러 소재들을 제작을 해봐야 합니다.
흔히 A/B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딱 두가지 소재만을 만들어 집행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최대한 많이 만들어서 테스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재는 달리 했으면 다른 옵션들은 같게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디서 어떤 이유 때문에 성과가 잘 나왔는지 확인이 힘들어요!
-비용은 작게 시작하세요.
앞서 말씀드린 여러 소재들을 가지고 어떤 성과를 얻는지 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비용을 들이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일정 기간동안 광고 라이브를 진행해 보시고 성과 나오는 소재에 투자를 하세요.
GFA는 네이버 SA에 비해 생각해야 할 부분도 많은 굉장히 까다로운 광고 매체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이나 마케터들이 다루기 힘든 GFA를 놓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성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은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GFA도 꼭 염두해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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