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이렇게 하면 OK입니다!-패션 업종 이야기(1)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03-08

조회수 : 121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패션 업종 광고주분들이 메타 광고 집행 시에 겪는 어려움과 질문사항등을 가져와 봤는데요, 지금부터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션 업종에서 메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


우선 패션 업종은 어떤 광고를 해야 할까요? 메타, 구글, 네이버?

활용할 수 있는 많은 매체들이 있지만 저는 과감하게 메타를 메인 매체로 추천드립니다!


우선 일반적인 패션 브랜드의 타겟층인 2030이 주로 사용하는 어플은 메타이기에 타겟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겠죠!


특히나 메타의 경우 스토리, 릴스, 피드 등의 다양한 게재지면을 확보하고 있어서 유저들에게 광고 피로도가 적게 느껴집니다. 즉 자연스럽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말이겠죠? 실제로 저 또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광고인지 모르고 스토리나 릴스를 볼때가 많은 것 같네요.


그럼 지금까지 간단하게 패션 업종이 왜 메타 광고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 질문사항들에 대해 답변해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Q: 패션 업종 기준으로 메타 광고를 집행할 때 평균적으로 성과가 가장 좋은 소재는 무엇인가요?


물론 브랜드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패션 업종 같은 경우는 룩북과 같은 동영상 소재나 할인, 1+1등의 프로모션 문구를 추가하는 소재가 성과가 좋습니다.

실제로 제가 운영하고 있는 계정에서 1+1 문구가 포함된 소재가 가장 반응도가 좋았던 것을 보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패션 업종의 경우 사고 싶게 만드는 후킹성 문구가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Q: 7~10일간의 광고를 통해 머신러닝이 최적화되는 숫자는 얼마인가요?


A: 해당 부분 같은 경우는 패션 업종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메타 매체의 특성과 관련된 부분인데요, 메타 광고를 집행하시다 보면 머신러닝이란 단어를 들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머신러닝은 AI가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학습하여 최적화된 결과를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최적화 되는 숫자는 얼마일까요?


A: 그래서 예산이 적은 경우에는 구매에 대한 이벤트가 주간 기준 50건이 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결제시작 또는 장바구니로 전환이벤트를 잡는 사례도 있는데요. 이 때 이 전환 이벤트를 어떤 값으로 하느냐에 따른 전략도 세울 수 있습니다하지만 역시 전환을 빠르게 안정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선 이벤트 값을 구매로 잡는 것이 보편적이긴 합니다.



Q: 스마트스토어도 메타 광고하는 것이 좋나요?


A: 스마트스토어는 별도의 메타 픽셀 설치가 불가능하기에 메타 광고를 집행하여도 정확한 추적이 불가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NT 파라미터를 통해 전환 추적이 가능한데요, NT 파라미터는 사용자가 정의해 놓은 URL에서의 유입, 구매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 값입니다. 따라서 해당 쇼핑몰 URL을 등록한다면 메타에서 집행한 광고 대시보드와의 대조를 통해 어느 정도의 유입이 되었고 구매가 일어났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해서 패선 업종에서 메타 광고를 왜 집행해야 하는지 한다면 어떤 방법이 효율적인지 등을 Q&A를 통해 알려드렸는데요, 저희 광고 퍼포먼스 2팀의 경우 다양한 패션 업종 레퍼런스를 보유중이기에 해당 내용에 관해 문의사항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수시길 바라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