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광고비 대비 효율이 나오지 않았던
사우나기기 업종의 문제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PI: 브랜딩 및 ROAS 500% 이상
2) 월 예산: 약 700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SA (파워링크, 쇼핑검색)
광고 집행 전 상황은?
해당 계정은 이관 전, 전월 예산 700만원, ROAS 200%로 하락 후
개선되지 않고 있던 계정이었습니다.
해당 계정의 경우, 사용 예산 대비 ROAS가 전혀 나오지 않아
계정 세팅에 대한 문제점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광고 세팅 전략 및 성과 개선
광고 세팅 전, 최근 6개월 간의 사용 예산과 ROAS를 비교해본 결과,
예산을 늘렸지만, ROAS는 200%에서 제자리 걸음인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많은 예산을 사용하지 않아도 기본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예산을 400만원으로 감액하고 ROAS 400% 이상을 1차 KPI로 설정하였습니다.
01. 파워링크
파워링크에서의 평균 전환수는 3으로 전환율 0.5%도 되지 않았습니다.
입찰가가 주기적인 관리가 되지 않는 듯 해보였으며, 이는 노출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제품 마다 클릭률이 달라 제품별로 광고그룹을 나누어 분리 세팅하였습니다.
또한 제품 셀링 포인트가 노출되지 않아 타 경쟁사에 비해 소구점 어필이 부족했습니다.
따라서 사은품 및 셀링 포인트를 도출해 홍보 문구로 추가 등록하였으며,
리뷰수가 많은 점을 이용해 확장 소재에 블로그 리뷰를 등록하여
파워링크 내 노출 이미지가 풍부하게 보이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후 클릭률이 1%로 증가되는 데이터를 보였습니다.
02. 쇼핑검색
쇼핑검색의 경우, 주말과 주중의 반응도가 확연히 달라 분리 작업을 우선 실시하였습니다.
제품별 셀링 포인트도 제각기였기 때문에 제품/주중, 제품/주말 로 광고 그룹을 나누어 세팅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주말, 주중 골고루 전환이 발생하였고, ROAS 398%로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향후 광고 진행 방향
해당 업체의 경우, 3월 이후 판매량이 줄어드는 시기이기에,
리뉴얼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지며, 리뉴얼 완성 이후 비수기에도 판매될 수 있는 제품 위주로
판매 전략을 재구성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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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전환율 개선이 되지 않던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현재 단일 매체만 사용중이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SNS 광고, 배너 광고 등 미디어 믹스를 활용한 전략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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