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브랜딩, 시작은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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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3-25

조회수 : 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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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요즘 이커머스 시장이 점점 확장되면서 개인 브랜딩에 대한 관심도 엄청난데요!~

그만큼 브랜딩을 탄탄하게 잘 키워나가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

전략 없이 광고만 돌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브랜딩을 시작할 때 우린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정말 많은데요.

컨셉,인지도,컨디션, 연령층, 예산, 매체 선정 등 같은 업종이여도 전략을 달리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브랜딩 각 단계에 대한 설명과 해결점들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따라오세요~~~



우린 먼저


먼저 노출량, 유입량, 전환량(판매량)에 따른매체들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출량>

-GDN,유튜브,메타 -제휴 지면을 많이 차지하고있다.


<유입량>

-모비온,어크로스: 네트워크 배너로 유입량을 늘리는데 우수,낮은cpc 모수를 모으는데 좋다


<전환>

-크리테오,메타- 리타겟팅에 유익하여 매출전환에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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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첫번 째로,노출에 집중하여 소비자에게 내 상품을 인지하게한다


-SA광고(검색광고쇼핑검색광고파워링크)와 ADN, 바이럴,체험단을 통해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 시킨다.



*브랜드 검색은 소비자들이 광고라고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지 때문에 집중력과 신뢰도로 우리의 브랜드를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 주의: 어느 정도 인지율이 생기기 시작할 때 추천 그전까지는 파워링크로 브랜드로 노출


*바이럴 화장품 같은 경우 직접 발라보고 체험해 볼 수 없기에 다른 소비자들의 후기를 통해 신뢰를 쌓기에 중요하다.

*GFA-이미지와 함께 광고하는 배너광고를 통해 노출을 많이 시켜인지 시킨다.

*협찬: 협찬 광고 회사 조사에 따르면 광고주 입장에서 매출 변화와 만족도는 88%로 높은 편에 속한다.

-아직까지 인플루언서의 협찬, 미디어 협찬은 성과가 좋은 편입니다!


<자사몰>


*카카오 싱크->1초 회원가입


-리마케팅 채널 활용 가능


-홈페이지 유입 증가


-체계적인 고객 관리


-브랜드신뢰도 상승


-비용 절감


-메세지 수신율 증가


*배너, SNS를 통해 재유입, 리타겟팅을 통해 전환 매출을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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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소재 만들기  전 목표잡기


-자세한 숫자의 KPI 즉 목적이 있으면 좋다. (검색량,유입,팔로워,매출,ROAS,회원가입수 등등)


WHY?


지표를 보면서 피드백하고 앞으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결과만 본다면 지난 캠패인의 인사이트와 지표를 가지고 개선할 부분을 찾을 수 없다.



제품의 USP를 명확하게


1.센스있는 문구, B급감성


2.리뷰형식의 소재(바이럴소재)


3.타겟하는 사람을 콕찝어서 소재 만들기(5월 가정의달어머니,기념일,남친여친 선물)


-가정의달 선물로 딱! 엄마 피부도 10살어려지게~


4. 주요성분 강조, 색조면 발색을 보여주는 소재


5. 다소 과장된 표현


6. 할인



**인지도가 낮은 상품


할인율, 1+1은 신규고객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


-상품도 모르고, 성분도 모르는데 막연하게 할인한다고 클릭하지 않는다.


기존 고객에게 리타겟팅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해당 소재들을 완성하였다면,

트래픽 캠페인으로 콘텐츠 검증하여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고 매출 캠패인으로 전환하여 광고 진행한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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