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오늘은 중고명품 업종 'L'사의
문제점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PI: ROAS 100% 이상
2) 월 예산: 약 100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 플레이스
광고 집행 전 상황은?
해당 계정의 경우, 특정 지역에서 중고 명품을 취급하는 가게로
가게에 대한 홍보를 우선시하셨으나,
중고 명품 키워드 보다는 명품 키워드 위주로 진행하고 계셨습니다.
따라서 클릭에 있어 허수가 많았던 상태였습니다.
광고 문제점 및 세팅 전략
01. 파워링크
대표 키워드에 모든 키워드가 다 등록되어 있었으며,
중고 명품 키워드 보다는 명품 브랜드 자체의 키워드가 다수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설정하면, 명품을 찾는 고객에게도 노출이 되어
목포 타겟인 중고명품을 찾는 고객보다는 더 넓은 타겟층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비 낭비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주력 브랜드를 분리하고, 지역을 분리해서 키워드를 관리하고자 그룹을 세분화하여 등록하였습니다.
대표 키워드에는 중고 명품 관련된 키워드만 살려두고,
그 외에 서브키워드로 '지역명+중고명품', '브랜드명 + 중고명품'으로 각 그룹에서 키워드를 설정하였습니다.
02. 플레이스
플레이스 광고의 경우, 지역/연령 설정 없이 하나의 소재로 진행중에 있었습니다.
해당 광고주께서는 지역 영업장이기 때문에 지역 타겟 설정을 하여
타 지역에 노출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지역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중고명품 특성 상 구매 연령층이 높기 때문에
25세 이상부터 노출될 수 있도록 연령대 설정도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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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중고명품 업종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예산을 늘려 더 많은 문의와 전환율이 올라갈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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