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모먼트 어떻게 해야 잘 할까 ?
카카오모먼트, 다들 많이들 들어 보셨을텐데요
들어도 봤고, 무슨 광고인지 개념도 아는데, 어떻게 잘! 하는지를 모르시겠다구요?
그래서 이번엔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어떻게 극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광고라 하더라도 고객의 선호에 따라서, 반응하는광고의 형태 및 소구 포인트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특정 고객의 경우 가격 문구에 반응하기도 하고, 또 다른 타겟의 경우 기능과 관련된 문구 또는 전문적인 근거에 반응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고객의 특징을 이해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광고를 진행하시게 된다면 더 높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객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소구 포인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 성과 높이는 법, 하나 !
1. 가격
고객을 설득하기에 가장 대중적인 요소 중 하나인 가격입니다.
- 할인율이나 금액을 강조하여 고객의 니즈를 자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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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간 및 기능성 강조
두 번째로 명확한 수치를 강조하여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입니다.
ex) 4주, 46%, 1만 개 판매 등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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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양한 소구 방식의 결합
소구 방식도 가격이면 가격, 기능성이면 기능성 등 다방면에서의 소구 포인트들을 결합시켜 배너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ex) 기능+가격/ 기능+효과를 보는 최소 기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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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복잡하고 어려운 단어 선택은 금물 !
광고는 일반 소비자들이 보는 것이므로 직관적이고 단숨에 알아듣기 쉬운 단어들을 사용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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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공신력 있는 인물을 적극 활용
의사나 연예인과 같은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거나, 이미지를 사용하여 고객에서 신뢰를 주는 형태의 소구 방식입니다.
ex) 연예인000이 픽한 피부 미인 되는 비결, 저분자콜라겐 / 연예인 00 필수템 , 종아리 붓기 퇴치 압박스타킹 등
6. 변화
성과가 높게 나오는 특정 광고 소재가 있다면 색상,모델,카피, 단어 등 자잘한 요소들에 변화를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예 처음부터 새로운 소재를 또 만드는 것보다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비교적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정리하자면, 비슷한 소구 포인트로 광고를 진행하더라고 어떠한 요소들이 들어가고 배치된 배너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광고로 얻는 최종 결과값은 많이 달라집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매체사의 다른 콘텐츠들과 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한번이라도 눈에 띄려면단연 시각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 DA 광고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 입장에서 선호할 만한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주 사소한 요소요소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죠
카카오모먼트 성과 높이는 법, 둘 !
랜딩페이지
광고 소재 및 타겟을 동일하게 설정했을 시에 강조 내용, 형태, 페이지 디자인 등의 세부요소를 다르게 한
두 개의 랜딩 페이지로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을 시 어떤 형태의 랜딩페이지에서 광고의 효율이 더 높았는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어떤 내용에 주로 반응을 하는지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상세페이지를 꾸준히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결제 과정 축소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객단가가 낮은 저관여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대부분 광고를 보다가 충동구매로 인해 전환이 일어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회원가입이 필수라던가 혹은 회원가입 과정과 결제과정이 쓸데없이 복잡하다면, 소비자들은 혹 해서 들어왔다가도 복잡한 다단계 결제과정 도중 중간에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간편 회원가입이 가능한 카카오싱크 등을 통해 활용하면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성과 높이는 법, 셋 !
적절한 광고 목표 선택
브랜딩이나 노출량을 늘리시는 것이 목적이라면 방문, 도달을
단순히 상품 판매가 목적이라면 전환을 목표로 선택하여 광고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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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설정
동일한 상품이더라도 , 성별이나 나이에 따라 구매 가능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동일한 소재를 활용하여 타겟을 여러 집단으로 나누어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테스트 진행 후, 특정 연령대나 성별에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그 해당 타겟에게 예산을 집중하여 광고를 진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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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재 지면
어디에 광고가 노출되느냐에 따라서 고객의 반응 정도도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산 투입 전에 어떤 지면에서의 결과가 더 좋은지 미리 테스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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