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에는 네이버 광고에서 전환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번에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전환 추적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태그매니저를 활용한다면 신청 완료페이지가 없는 상태에서 신청 완료버튼 클릭값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는 즉시 이벤트 값으로 트래킹되기 때문에,
신청하기 클릭 시 다른 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이 되거나 팝업창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경우에도 모두 추적이 가능합니다.
태그매니저 활용 시 설정한 파라미터 값으로 소스, 매체, 캠페인, 소재, 키드 등 다양한 기준으로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각 매체 광고를 클릭했다면 모든 매체에서 전환이 중복 발생할 수 있는데,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다면 동일한 기준으로 다매체에 대한 효율 분석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벤트로 확인 시 마지막 터치 기준으로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 매체에 대한 기여도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설치방법]
먼저 구글 태그매니저 컨테이너 생성 후 설치 탭을 클릭합니다.
위에 있는 코드는 헤드에서 가능한 한 높은 위치에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코드는 바디 태그 바로 뒤에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다음으로 태그를 생성합니다.
태그는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와 GA4 중 생성하신 유형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추적 유형으로는 페이지뷰로 선택해주시고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은 새 변수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적 ID 부분에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의 추적 ID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트리거는 All Pageview로 선택하여 저장해주시면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 설정이 완료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