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컨설팅 1팀 이혜민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장점들을 설명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 광고에 대해 걱정 하셨던 부분들을 짚어 드리겠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예상 하셨듯이 거의 클릭을 안하는데 효율이 괜찮은가요? 라는 질문입니다.
물론 네트워크 배너 광고 만으로 매출을 노린다면 당연히 힘들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가 자사몰이라면 구매가 많이 이뤄지는 스마트 스토어에 비해 댓글 수가 적기때문에 구매가 바로 이뤄지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아무리 관심이 있었다 해서 직접 본 것이 아닌 어쩔 수 없게 보여지는 배너 광고에 사람들이 크게 관심을 갖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분은 다른 쪽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매 전환 보다는 브랜딩, 그리고 브랜드의 인지고와 노출량을 증가시키는 수단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너의 가장 큰 장점은 노출이기 때문에 직접 전환 보다는 브랜드를 알려서 직접 브랜드명 혹은 핵심 키워드 세부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을 타겟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루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배너를 클릭해서 유입량을 늘리고 바로 구매로 전환시키는 것을 기대하는 것 보다는 일단 노출량을 늘리고 SA로 구매 전환을 위해 세팅을 디테일 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배너 뭐가 다른가요? 라는 질문입니다.
저번 글에서도 보셨다시피 ADN, 모비온, 크레테어, GDN 등 다양한 네트워크 배너가 있는데 뭐가 다른 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나하나 세세하게 설명드리면 좋지만 그건 다음 글에서 말씀드리고 일단 가장 큰 차이점은 제휴된 지면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사이즈도, CPC단가도 당연히 달라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업종에 따라서 어떤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지 잘 선택하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하면 효율이 좋아지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일단 배너 소재가 아주 중요합니다. 당연히 배너 광고이기 때문에 배너 소재가 정말 중요하지만 리타겟팅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최대한 널리 퍼트리기 때문에 그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배너 소재에 달렸습니다. 원하는 방향성이 뚜렷하셔야 합니다. 그에 따른 카피와 이미지, 글씨체 등 디테일하게 달라지는 부분들이 배너 광고의 효율을 좌지우지 합니다.
일단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하실 때 가장 많이 들었던 세가지 질문에 답을 드려봤는데요. 더 궁금하신 게 있으시거나 더 자세하게 알 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