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전환 이벤트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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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4-11

조회수 :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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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전환 이벤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1. 이벤트 추적 설정: GA4에서는 이벤트를 추적하는 방법이 이전 버전인 Universal Analytics와 약간 다릅니다. 이벤트를 추적하기 위해 gtag() 함수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버튼 클릭 이벤트를 추적하려면 해당 버튼에 onclick 이벤트를 추가하고 gtag() 함수를 호출하여 이벤트를 보내야 합니다.
html
<button onclick="gtag('event', 'click', {'event_category': 'Button', 'event_label': 'Example Button'});">Click me</button>
  1. 2. 이벤트 설정: 이벤트 카테고리, 라벨 및 값 등의 속성을 설정하여 이벤트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벤트를 분석할 때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 카테고리는 "회원가입", "구매", "동영상 시청"과 같이 이벤트의 유형을 나타내며, 이벤트 라벨은 구체적인 이벤트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javascript
gtag('event''click''event_category''Button''event_label''Example Button''value', , { : , : , : 1 });
  1. 3. 이벤트 분석: GA4 대시보드에서 이벤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보고서에서 이벤트 카테고리, 라벨, 값 등을 사용하여 전환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행동 및 전환 경로를 이해하고 전환율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2. 4. 사용자 지정 전환 설정: 특정 이벤트를 전환으로 설정하여 GA4에서 전환 이벤트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수행하는 경우 전환으로 기록되고 분석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고객들의 패턴을 더욱 상세하게 예측하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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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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