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분석] 적정 RO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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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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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집행 중 이라면,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데이터 중 하나인 " ROAS "

지금 측정하고 있는 혹인 목표하고 있는 ROAS 가 
정확한 기준을 가지고 확인하고있는 ROAS 가 맞으실까요?

광고를 진행 중 이시라면,
혹은 광고 대행사 직원 분들이라면

" ROAS 200% 만 나오면 성과 만족합니다."

" 보통 ROAS 200% 평균으로 잡고 운영 한다는데, 우리 업종은 몇%가 평균적일까요?"

" 대표님 광고비에 맞춰 ROAS 300%는 무조건 맞춰 드릴 수 있습니다! "

이런말들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ROAS 가 무조건 높다고 해서 지금 운영중인 광고가 문제가 없는것은 아니며,
ROAS 를 높게 잡는다고 해서 순이익이 많이 남는것도 아닙니다.

적정한 ROAS를 찾는 방법은 딱 한가지 입니다!


" 상품의 원가에 맞는 ROAS 를 목표로 잡자. "

동일한 금액에 판매가 된다고 하더라도, 상품에 따라 원가는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광고를 진행 할 때 알맞은 ROAS 를 잡기 위해서는
상품의 원가를 알고, 원가에 맞는 ROAS를 측정해야 합니다.


동일한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으나 원가가 다른 A 와 B업체를 예시로 들어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A 업체 : 스킨로션 / 판매가 10,000원 / 원가 3,000원
B 업체 : 건기식 / 판매가  10,000원 / 원가 7,000원

이 두 업체가 1월 한달간 동일하게 광고비 100,000원을 소진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A 업체의 경우 매출이 125,000원만 발생해도 광고비 대비 손실이 없으며,
B 업체의 경우 매출이 333,334원이 발생되어야 광고비 대비 손실없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똑같은 광고비 100,000원을 쓴다해도
판매하는 두 상품의 원가가 다르기 때문에, A 업체는 최소 ROAS 125% 를 유지 시켜야 하며,
B 업체의 경우에는 최소 ROAS 333%를 유지시켜야 사용했던 광고비에 대한 손실이 없이 운영이 가능 한 것 입니다.

동일한 판매가 / 동일한 광고비를 기준 잡아 운영했다 하더라도,
두 업체의 최소 ROAS가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판매하는 각각의 상품 원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내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원가가 얼마인지를 알고,
광고비 대비 원가의 수익율을 계산할 수 있어야
광고비 대비 손실 없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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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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