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TA 타게팅 활용방법
내 프로필을 본사람부터 보지 않은 사람까지,
우리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부터 경쟁사를 방문한 사람까지!
META 타게팅 방법을 낱낱이 공개합니다!
우선, 웹사이트에 메타에서 제공하는 픽셀을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픽셀은 메타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일종의 코드인데요, 웹사이트에서 사람들이 취한 행동을 파악하여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픽셀을 설치하면, 방문한 사람부터 회원가입을 시도한 사람, 회원가입을 완료한 사람, 장바구니담기를 한사람, 결제를 시작한사람, 구매를 완료한 사람 모두 각각 타게팅하여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이 Meta 픽셀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적합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신규 고객,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 특정 이벤트에 상담문의를 완료한 사람 등 우리 비즈니스에 적절한 타겟을 찾아보세요.
2. 매출을 늘립니다.
픽셀을 설치하면 세분화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좀 더 고객에게 연관도가 높은 광고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지 않은 웹사이트 방문 유저에게 할인을 강조한 광고를 노출시켜 매출을 높일 수 있죠
3.광고 성과를 측정합니다.
광고를 통해 이후 사람들의 행동과 그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픽셀이 없는 광고는, 일방향적인 광고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그럼 어떤 식으로 타게팅을 할 수 있느냐?
예를 들어 이런식으로 타게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사람은 빼고 광고를 노출 시키고 싶다면?
최근 30일 기준 웹사이트 방문 유저를 포함하되, 최근 30일기준 구매자를 제외합니다.
그럼, 구매유저들을 더 늘리고 싶다면?
최근 30일 기준 구매자와 성향이 유사한 유사타겟을 생성하여 구매유저들을 더 늘리되, 최근 30일기준 구매자는 제외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광고를 보고 반응은했지만, 웹사이트에 방문하지 않은사람들에게 방문을 유도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광고를 보고 참여한 90일기준의 유저를 포함하되, 30일기준 웹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는 제외하면 됩니다!
굉장히 쉽고 재미있지 않나요?
다양한 타게팅은 결국 광고와 유저들의 연관성을 높여, 광고 성과 개선과 매출증대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만약 어려우시다면 저에게 연락주세요 :)
02-6049-4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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