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할 수 있는! GFA 기초세팅법(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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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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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FA 기초세팅법 전편에서 캠페인 만들기를 알려드렸는데 사실 캠페인 만들기는 너무너무 간단한

부분이라 짧게만 알려드렸는데 이번편은 GFA를 진행 하실 때에 가장 중요한! 광고 그룹 만들기 입니다!

끝까지 꼭 보셔야합니다 :)




광고 그룹 만들기를 들어가시면 광고 그룹 이름 설정하는 란이 나오는데요. 이름은 광고에 맞는 이름으로 

지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뷰티업종 립스틱이다! GFA 메인 20~40대 여성 립스틱! 이런식으로 지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오디언스를 설정하시는데 광고에 맞는 성별과 나이를 상세하게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비해당자는 로그인을 안하고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기에 그런 분들도 타게팅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지역도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해 광고하고 싶은 지역이 있다면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엔 상세 타겟을 설정 할 수가 있는데요, 카테고리 목록에 관심사/ 구매의도가 있는데 예를들어 

이온음료 광고이다. 그럼 음료 > 에너지/ 스포츠음료 이런식으로 타겟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와

제품에 해당하시는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광고주 분들이 어떤 디바이스에서 광고를 게재 시킬지 선택하는 디바이스/ 게재 위치 입니다.

디바이스엔 PC/ 모바일을 선택해주시면 되고요. 게재 위치는 스마트채널, 모바일 메인 등등 GFA 광고

게재 위치를 선택하는 겁니다. 패밀리 매체는 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입찰 및 예산을 정하는데 자동입찰, 수동입찰이 있는데 말 그대로 자동이냐 수동이냐 차이입니다.

하지만 자동입찰을 하실 경우엔 CPC 방식만 가능하고 수동입찰은 CPC, CPM 둘다 가능합니다.

비용관리는 입찰가 한도, 비용 한도, 입찰가 한도없음이 있는데 입찰가 한도가 정해놓은 입찰가 안에서

알아서 입찰을 진행해주고 나머지 두개는 리스크가 조금 있어 입찰가 한도로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게재 일정 및 방식은 시작/ 종료하는 날짜를 정하고 상세 일정은 요일 및 시간을 상세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게재방식은 네이버에서 권장하는 일반 게재로 보통 많이 진행하십니다. 소재 선택 방식이 있는데요!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말 그대로 이해하시면 되는데 성과가 좋은 소재를 자주 노출 시키는 방식인 

성과 가중 방식을 저는 많이 선택합니다. 노출빈도는 동일한 사용자에게 몇번 노출 시킬것인지 선택해주시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GFA 기초세팅법~! 알아봤는데요. 정말 아무나 할 수 있는 기초세팅법을 알려드린거여서

저만의 래퍼런스가 궁금하다!


그럼 마케터 페이지에 있는 번호와 메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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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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