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업체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광고!
근데 어떻게 SNS광고로 우리들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매출을 만드는지 궁금하시죠?
그건 바로 픽셀을 이용한 매출전환 리타겟 운영인데
먼저 픽셀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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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자사몰 이용하는 분들은 주목! >> FACEBOOK PIXEL을 활용한 데이터 이용
자사몰을 이용하는 분들 중에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광고를 안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
페이스북 픽셀은 쉽게 말하자면,
우리 자사몰에 유입되는 사람 및 광고를 통해 들어와 액션을 취한 모든 데이터들을 모아
추후
리타겟팅! 을 이용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데이터 기반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SNS 상에서 우리 광고를 보고 들어온 데이터들을 모아 관련한 타겟들을 맞춤타겟으로 돌려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PIXEL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페이스북 픽셀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시면 자동적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업체 자사몰 URL 스크립트에 심으셔야지 관련한 데이터들을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전문가 및 마케터들에게 요청을 하셔서 하시면 되십니다.
하지만 난 혼자 하는 사람이면 어쩌지 라고 하는 분들께 쉽게 알려드리자면
페이스북 비즈니스 설정 - 데이터 소스 - 픽셀 - 이벤트 관리자 열기 - meta픽셀 설치 - 코드직접설치 를 통하여 관련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업체의 쇼핑몰 URL head/ 값 바로 뒤에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3. 픽셀설치완료 후 운영관리
이제 픽셀을 잘 설치하여 구동이 잘된다면 이제는 광고를 통한 데이터들은 관련 픽셀로 들어와 쌓이기 시작합니다.
그럼 이제 우리는 관련 데이터들을 통해 맟줌타겟들을 만들어
추후 전환캠페인 생성 시 타겟설정에서 맞춤타겟으로 우리 고객들에게 한번 더 리타겟 및 리마케팅을 운영하게 됩니다.
맞춤타겟은 만드는 방법은
메타비즈니스 광고관리자 - 광고 타겟 - 타겟만들기 - 맞춤타겟 - 웹사이트 - 나의 픽셀 선택하여 모으고 싶은 이벤트 설정하여 타겟생성
이렇게 하면 맞춤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춤타겟에도 정말 여러 목적을 두고 만들 수 있으며, 관련 데이터를 어느정도 기간동안 하는지에 따라서도 광고 전략은 천차만별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SNS 광고에서 사람들이 많이들 찾고 알아보는 픽셀 설치 및 간단한 운영전략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이런 리타겟 전략을 픽셀을 통해 쓰며
현재 가장 많은 소비자들과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 플랫폼 내 광고를 통해
최고의 광고 성과와 매출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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