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쉽게 이해하기!" ver.1 볼링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4-05-16

조회수 : 423

댓글 0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AMPM Global의 이진혁 AE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진행하시다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대행이 필요하시면, 아래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친절히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보 사장님들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쉽게 이해하기 ver.1 볼링


오늘은 대표님들도 잘 아실 수 있는

볼링과 온라인 마케팅의 유사점을 대조해서 설명을 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잘 모르시는 대표님들은, 제 영상을 보시면 조금이나마 이해도가 올라가실 것입니다.



PART 1.

볼링은 어떤 게임이라고 생각을 하실까요?

핀을 전부 쓰러뜨리는 게임일까요? 

NO! 아닙니다.

볼링은 상대보다 높은 점수를 얻어서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그럼 온라인 마케팅은 뭘까요?

온라인 마케팅도 "광고 효율 만점!"이 목표는 아닙니다.

DB 전환과 구매전환, ROAS 등 진행할 "온라인 광고의 효율을 높여 매출에 도움이 되기 위한 수단"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CPC, CPA 등의 성과 기반의 과금 구조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SA를 예시로 들면,

꼭 비싼 비용을 내고 최상단에 노출되지 않고 아래에 있어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PART 2.

볼링을 던지는 자세에 여러가지가 있다는 점, 알고 계실까요?

엄지를 사용하냐 마냐에 따라, 양팔을 쓰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정석 투구, 덤리스, 투핸드 등으로 나뉩니다.

이 투구법들의 특징! 바로 투구법에 따라서 쉬운 레일과 어려운 레일이 나뉩니다.


이는 온라인 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또한 진행하는 방식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SA광고, DA광고, 각 플랫폼 연계 광고 등 다양한 방식들에 어울리는 각 레일들이 무수히 많이 존재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볼링과 다르게, 여러가지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미디어 믹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방벙을 공략하기 위해 SA광고, DA광고, 플랫폼 연계 광고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예산에 따라 선택과 집중의 정도는 다릅니다.



PART 3.

볼링에선 게임장마다, 레일마다 오일 패턴이 달라서

좀 더 높은 점수를 내기 위해서는 오일을 파악하는 투구들이 지속되고, 최선의 길을 찾아 투구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또한 타겟들의 마음이 연령대별로, 시간대별로 등 패턴이 다 달라서

좀 더 높은 효율을 내기 위해 패턴을 파악하는 과정을 필수로 거치게 됩니다.


AE는 매주마다 바뀌는 머신런닝에 잘 올라가기 위해 정확한 소재 발굴

및 적용을 위한 AB테스트, 키워드 효율을 확인하여 매번 바꾸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PART 4.

게임이 막바지가 왔고, 결국 저희는 지속해서 볼링핀을 많이 쓰러뜨려야 합니다.

그렇지만, 변수가 존재합니다.

볼링공이 오일을 지우기 때문에, 투구할 때 마다 패턴이 달라집니다.

결국 공이 볼링핀에 맞기 전까지는 몇 개를 쓰러뜨릴 수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다양한 방식을 미디어 믹스하고, 다양한 타겟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타 브랜드보다 더 매력적이게 브랜드 및 제품을 노출하여 DB전환 혹은 구매전환 등의 목표를 이루고자 하지만,

볼링과 마찬가지로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몇 개를 이룰 수 있을지 보장은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적응하면 할수록 점수가 높아지는 볼링처럼,

온라인 마케팅 또한 여러가지 테스트를 거쳐 높은 효율까지 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

.

.


여기까지 간단하게 온라인 마케팅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온라인 마케팅과 다른 종목의 유사점을 찾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진행하시다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대행이 필요하시면 아래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되시고,

저와 함께 둘이 고민하여 성공 온라인 마케팅 진행해보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