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VS 구글 반응형 배너 광고!
마케터 이미지
이다예 마케터
2024-05-17

조회수 : 66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배너 광고의 일종인

모비온 광고와 구글의 반응형 배너 광고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자 먼저모비온 광고입니다.

모비온 광고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일종인데요!

3731888962_1715934873.9657.png

모비온 광고의 장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다양한 타겟팅 기법이 존재

- 리타게팅 : 98%의 이탈한 잠재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여  로아스 극대화

- 유저타게팅 : 빅데이터 기반으로 유저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신규 및 가망 고객의 방문 유도

- APP 타게팅 : 모바일 앱의 라이프사이클과 마케팅전략에 맞는 적합한 유저를 선별해 광고 송출

- 키워드 타게팅 : 제휴 매체로 유입된 키워드 분석, 추출된 핵심 키워드 기반으로 광고 송출


2. 자연스러운 노출

: AI분석 기술을 통한 최적의 추천 컨텐츠를 제공하는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반 상품으로,

컨텐츠와 융화된 형태로 자연스럽게 노추로디는 사용자 친화적 광고

-> 사용자 친화 UI로 지면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광고 유형 제공함으로써 유저의 피로도 감소 및 거부감 최소화


3. 인사이트 마케팅

: 고객의 쇼핑환경 및 경험, 개인화 패턴 등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온라인 환경에서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상품 추천을 제공하며,  구매 전환 향상



다음으로는 구글의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3731888962_1715936600.9086.png

반응형 배너 광고는 쉽게 말해 이미지, 광고 제목, 로고, 설명 문구를 업로드할 경우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랜덤으로 조합하여 맞춤 사이즈로 광고를 노출해주는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반응형 배너 광고를 진행할 때 필요한 사항은 뭐가 있을까요?


1. 이미지

: 배너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이미지!

이미지는 최대 1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흐리거나 왜곡된 이미지, 테두리가 있는 이미지 등은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2. 로고

: 최대 5개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3. 설명

: 설명의 경우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반응을 이끌 수 있는 텍스트가 좋습니다.


4. 짧은 광고 제목

: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후킹 포인트를 살린 제목이 좋습니다.


5. 긴 광고 제목

: 긴 광고 제목의 경우 광고의 첫 번째 줄로,

크기가 큰 광고에서 짧은 광고 제목 대신 표시됩니다. 


반응형 배너 광고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노출 지면에 최적화된 조합으로 자동 노출이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두 광고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장점을 말씀드렸는데

확실히 두 매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 느껴지실까요?

업종별로, 업체별로 어떤 매체가 더 우리와 잘 맞을지!

고려해 보신 후, 잘 맞는 매체의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실 경우에는

언제든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

광고 왜 하시나요?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시는거죠?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며 겪으신 어려움, 궁금증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