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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배너 광고의 일종인
모비온 광고와 구글의 반응형 배너 광고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자 먼저모비온 광고입니다.
모비온 광고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일종인데요!
모비온 광고의 장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다양한 타겟팅 기법이 존재
- 리타게팅 : 98%의 이탈한 잠재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여 로아스 극대화
- 유저타게팅 : 빅데이터 기반으로 유저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신규 및 가망 고객의 방문 유도
- APP 타게팅 : 모바일 앱의 라이프사이클과 마케팅전략에 맞는 적합한 유저를 선별해 광고 송출
- 키워드 타게팅 : 제휴 매체로 유입된 키워드 분석, 추출된 핵심 키워드 기반으로 광고 송출
2. 자연스러운 노출
: AI분석 기술을 통한 최적의 추천 컨텐츠를 제공하는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반 상품으로,
컨텐츠와 융화된 형태로 자연스럽게 노추로디는 사용자 친화적 광고
-> 사용자 친화 UI로 지면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광고 유형 제공함으로써 유저의 피로도 감소 및 거부감 최소화
3. 인사이트 마케팅
: 고객의 쇼핑환경 및 경험, 개인화 패턴 등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온라인 환경에서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상품 추천을 제공하며, 구매 전환 향상
다음으로는 구글의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반응형 배너 광고는 쉽게 말해 이미지, 광고 제목, 로고, 설명 문구를 업로드할 경우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랜덤으로 조합하여 맞춤 사이즈로 광고를 노출해주는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반응형 배너 광고를 진행할 때 필요한 사항은 뭐가 있을까요?
1. 이미지
: 배너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이미지!
이미지는 최대 1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흐리거나 왜곡된 이미지, 테두리가 있는 이미지 등은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2. 로고
: 최대 5개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3. 설명
: 설명의 경우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반응을 이끌 수 있는 텍스트가 좋습니다.
4. 짧은 광고 제목
: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후킹 포인트를 살린 제목이 좋습니다.
5. 긴 광고 제목
: 긴 광고 제목의 경우 광고의 첫 번째 줄로,
크기가 큰 광고에서 짧은 광고 제목 대신 표시됩니다.
반응형 배너 광고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노출 지면에 최적화된 조합으로 자동 노출이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두 광고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장점을 말씀드렸는데
확실히 두 매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 느껴지실까요?
업종별로, 업체별로 어떤 매체가 더 우리와 잘 맞을지!
고려해 보신 후, 잘 맞는 매체의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실 경우에는
언제든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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