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알아가기 ver.1 - 시장 초기 진입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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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현석 마케터
2024-05-22

조회수 : 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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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의 정현석녕하세요, AMPM Global의 정현석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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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초기진입단계의바이럴?*


Q. 바이럴 마케팅, 왜 하는 걸까?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의 개념으로 보면 이해가 편합니다.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사람들을 통해 전이되는 마케팅 형상을 띕니다.

구전 마케팅과 비슷한 개념이죠.

이런 바이럴 마케팅을 하기 좋은 시기가 3가지 있습니다.


1.브랜드의 시장 초기 진입 단계

2.브랜드의 시장 인지도 미확보 단계

3.브랜드의 시장 인지도 확보 단계

이번 글에서는 브랜드 시장 초기 진입 단계에서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뢰성 확보*

바이럴 마케팅은 시장 초기 진입 단계 브랜드에게 있어서 큰 역할을 하며,

우선 순위가 높은 필수 단계라고 판단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신뢰성 확보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컨슈머* 

제품 및 서비스 구매 시, 바로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경우는 적습니다.

구성, 디자인, 기능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 스마트 컨슈머들이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제품 및 서비스의 리뷰와 평가는 그들이 크게 의존할 수밖에 없는 아이템입니다.


*EX*

외국 시계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 처음 발돋움을 한다는 예시를 들어봅시다.

만약 SA광고와 DA광고,메타광고를 먼저 진행하여

사람들에게 노출을 시키는 단계를 선택했다면, 이것은 아쉬운 MISS입니다.


광고를 보고 흥미가 있어 브랜드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을 때,

파워링크 광고만 있고 후기글이 없다면, 사람들은 신뢰성을 느끼지 못하고 떠나갈 것입니다.


하지만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기자단과 체험단 후기를 많이 남겨놓는다면,

사람들이 정보성 바이럴 게시물을 읽으며 신뢰성을 받아 구매단계까지 이어갈 수 있는 길을 놓을 수 있습니다.


*지속성*

한 번 작성해 놓으면 계속해서  콘텐츠가 남기 때문에,

추후 비용 없이 노출이 지속되기 때문에 광고비 절감 면에서 효과적입니다.

:)

 *최근 한국 시장에 초기 진입한 브랜드가 뭐야?*

라고 질문한다면 알리, 테무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겁니다.




저희에게 생소한 브랜드인데, 나쁘지 않다는 후기가 없다면 선뜻 구매하기 쉽지 않죠.

하지만 이들도 바이럴을 진행 후 실구매후기를 유도하여 지금은 많은 후기들이 계속해서 쌓이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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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글읽어주셔서감사드리며좋은하루되시고,

저와함께둘이고민하여성공온라인마케팅진행해보도록합시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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