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쇼핑검색 ROAS 300% 이상 달성 및 성과개선을 위한 전환키워드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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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4-06-20

조회수 : 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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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뷰티업종 성과개선사례와 더불어


해당 계정 내 디벨롭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내용 공유를 드리고 피드백을 주고 받기 위해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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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논의드릴 업체는 스킨케어를 판매하는 뷰티업종으로

자사명 쿼리량은  모바일 기준 월간검색수 10,900회 정도로 어느정도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현재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통합적으로 자사명과 자사제품명을 통한 구매전환율이 가장 높은 상황입니다.


더 나아가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자사명, 자사제품명(주력제품) 이외에도 제품유형키워드, 비인기제품키워드, 신규전환키워드를 발굴하기 위해

자사명, 자사제품명, 일반 유형으로 캠페인을 분리하여 제품을 상세하게 그룹핑 하고 제외키워드를 관리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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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캠페인 분리 후 광고 집행 시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광고 총 합 ROAS 1600%정도 달성 및 유지하고 있었지만

브랜드검색광고 자사명을 통한 전환이 대부분이였기에 자사명 쿼리량에 따라 월 매출액과 ROAS에 영향이 있었습니다.


현재 쇼핑검색광고 월평균 ROAS 500%정도 달성을 목표로하여

소재문구 테스트/ 노출순위 테스트/ 품질지수 관리 등 여러 항목을 비교하여 테스트중에 있으나


뷰티업종 메인키워드 또한 비딩이 굉장히 높고 뷰티제품의 구매유입경로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쇼핑검색 기준 현재 ROAS 500% 이하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캠페인분리, 세부키워드 확장, 노출순위조정, 소재문구테스트, 노출매체 변경 등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위와 같은 사례에서 성과개선을 진행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추가 피드백 공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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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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