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AE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인스타 광고 효율 극대화하는 법 입니다.
최신 인스타는 2030뿐 아니라 50대 이상 연령층에게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
필수로 광고를 해야 하는 플랫폼입니다.
그럼 어떤 식으로 광고를 이행해야 할까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핵심 요약만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메타 광고관리자를 통한 효율적인 광고 운영
2. 효과적인 광고를 위한 정확한 타겟팅 설정
3.광고성과측정 분석을 위한 메타 픽셀 설치
4.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예산최적화 활용
- CBO(캠페인예산최적화), ABO(광고세트예산최적화)-
1. 메타 광고관리자를 통한 효율적인 광고 운영
먼저, 게시물 홍보하기 기능을 활용하여 직접 광고 홍보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장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더라고
기업의 인지도가 상승하고
잠재 구매고객을 보유할 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입경로 데이터 파악이 불가능하고 브랜딩을 하기엔 무리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메타 광고관리자를 통해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효과적인 광고를 위한 정확한 타겟팅 설정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정확한 타겟팅이 필수적입니다.
메타 광고관리자를 사용하면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기준으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으며 우리가 원하는 지면에도
설정해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3.광고성과측정 분석을 위한 메타 픽셀 설치
광고 타겟까지 설정했으면, 이제 광고 성과 분석이 중요하겠죠?
픽셀을 이용해야 장기적 브랜딩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서 잠깐!
픽셀이란 무엇일까요?
"메타광고 캠페인에서 사용되는 도구로
고객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
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코드"
를 의미합니다.
픽셀을 활용할 경우 핵심타겟,맞춤타겟,유사타겟이 가능하게 되어
소비자 구매 상승률 또한 증가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광고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4.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예산최적화 활용
그럼 어떤 방식으로 광고 예산을 집행해야 할까요?
마지막으로 예산 최적화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예산 최적화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CBO(캠페인예산최적화)
2) ABO(광고세트예산최적화)
1) CBO(캠페인예산최적화)
캠페인예산최적화(CBO)의 경우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머싱러닝이 자동적으로 광고를 배분을 합니다.
퍼포먼스가 많은 광고세트에
자동적으로 예산이 분배되기 때문에
수고스러움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과가 너무 좋지 않으면
예산을 적게 하거나 아예 안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ABO(광고세트예산최적화)
캠페인의 하위 분야인 광고세트예산최적화(ABO)는
하나하나 예산을 설정한 후 최적화하는 방식입니다.
수동적으로 예산을 배분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세트 성과가 좋으면 해당 제품에
집중적으로 예산을 분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식으로 광고예산을
집행해야 효과가 있을까요?
캠페인예산최적화(CBO)의 경우 성과가 너무 좋지 않으면
예산을 적게 하거나 아예 안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광고세트예산최적화(ABO)로 먼저 광고를 집행하시고
어느 정도 데이터 설정이 된 후에 캠페인예산최적화(CBO)로 전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인스타 광고 브랜딩 효율 극대화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같은 비용을 지불하고도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지 않으면
밑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산을 적절히 분해한 후 정밀 타겟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에 대해서 모르시거나 막막하신 게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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