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컨설팅본부 한정아 마케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온라인 시장에 기반하여 SNS광고의 특징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의 온라인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SNS광고는 기업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매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SNS광고 즉 META 광고에 대해 몇 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한국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사용률은 매우 높습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이 해외에도 널리 사용되며, 각 플랫폼은 특정한 사용자 층을 타겟팅 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는 우리와 같은 광고를 하는 광고주/마케터 입장으로는 자신들의 브랜드 타겟에 대해 시장에 집중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2. 요즘 시장에서는 단일 이미지 보다, 비디오 콘텐츠가 트렌드로 올라섰습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사용자들의 호감을 잡는 콘텐츠들이 SNS에서 더 많은 눈낄을 끌고,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광고에 더불어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를 소개하는 방식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3. 모바일 기기를 통한 접근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SNS에 접근하며, 이에 맞춰 광고 콘텐츠 역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야 함으로, 소재 제작 시 모바일 기기 노출 지면을 확실히 확인하고 제작하며 세팅도 이에 맞게 세심하고 정확하게 진행해야합니다.
요약하자면,
현재 한국의 온라인 광고 중 SNS광고 시장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시각적인 콘텐츠와 세밀한 타켓팅 광고 전략을 중시하는 추세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SNS광고에 대해 추가 문의나 집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한정아AE에게 광고 상담 및 상담 신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