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온라인 시장에 기반한 SNS광고의 특장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7-25

조회수 : 656

댓글 0

안녕하세요, 컨설팅본부 한정아 마케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온라인 시장에 기반하여 SNS광고의 특징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의 온라인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SNS광고는 기업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매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SNS광고 즉 META 광고에 대해 몇 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한국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사용률은 매우 높습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이 해외에도 널리 사용되며, 각 플랫폼은 특정한 사용자 층을 타겟팅 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는 우리와 같은 광고를 하는 광고주/마케터 입장으로는 자신들의 브랜드 타겟에 대해 시장에 집중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2. 요즘 시장에서는 단일 이미지 보다, 비디오 콘텐츠가 트렌드로 올라섰습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사용자들의 호감을 잡는 콘텐츠들이 SNS에서 더 많은 눈낄을 끌고,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광고에 더불어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를 소개하는 방식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3. 모바일 기기를 통한 접근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SNS에 접근하며, 이에 맞춰 광고 콘텐츠 역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야 함으로, 소재 제작 시 모바일 기기 노출 지면을 확실히 확인하고 제작하며 세팅도 이에 맞게 세심하고 정확하게 진행해야합니다.


요약하자면,

현재 한국의 온라인 광고 중 SNS광고 시장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시각적인 콘텐츠와 세밀한 타켓팅 광고 전략을 중시하는 추세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SNS광고에 대해 추가 문의나 집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한정아AE에게 광고 상담 및 상담 신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