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홍준서 마케터입니다 :)
최근 메타 광고 내에서 슬라이드 광고를 활용하여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특히, 슬라이드 광고 운영은 노출 지면에 따라 운영하는 방식이 상이합니다.
제대로 알고 시작하지 않으면 이미지 확대 혹은 잘림으로
광고가 어려워질 수도 있는데요.
슬라이드 광고 운영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광고 사이즈는 동일하게 해야 잘림이 없다!
슬라이드 광고는 여러 장을 동시에 올리는 광고입니다.
여러 이미지를 동시에 올리다 보면 놓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슬라이드 광고는 등록하는 모든 이미지의 비율이 동일해야 합니다!
만약 사이즈가 다 다를 경우, 제일 작은 사이즈에 맞춰서 소재가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1080 x 1080 사이즈 1개, 2160 x 2160 사이즈 5개로 업로드 한다면
1080 x 1080 사이즈에 맞춰 나머지 이미지들이 제일 작은 사이즈에 맞춰서
비율이 자동 조정되어 확대되거나 잘려서 노출됩니다.
반드시 모든 이미지를 동일 사이즈로 진행해야 한다는 점 ! 놓치지 마세요 !
2. 노출 지면에 따라 권장 이미지 사이즈를 활용할 것!
메타 광고의 경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Audience Network, Messenger
총 4개의 플랫폼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이 가능한데요.
각 플랫폼과 노출 위치에 따라서 권장되는 비율도 각기 다른 점 알고 계신가요?
가장 큰 차이가 있는 건 피드, 스토리/릴스 지면인데요.
각 지면에 따라 가능한 비율이 존재합니다.
특히,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피드 지면의 경우 아직까지 1:1 비율만 등록이 가능한 점!
꼭 유의하셔서 광고 등록 진행하세요 :)
가이드에 따라 노출 위치에 따라 권장 이미지 비율로 등록해서
오류 없이 광고를 운영해보세요.
3. 스토리 지면은 단독 운영만 가능하다!
메타 광고를 운영하시다 보면,
스토리 지면에서 화면이 가득찬 이미지(16:9)로 노출되도록 등록을 원하시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위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각 노출 지면마다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하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다만, 하나의 광고 소재에서 노출 지면을 피드, 스토리, 릴스를 동시에 설정한 상태에서
노출 위치별 수정 시에 스토리 지면은 수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스토리 지면의 경우, 광고 그룹에서 노출 위치를
스토리 지면만 별도로 설정해야만 별도의 지면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스토리 지면에서 가득 찬 화면 비율로 송출을 원하신다면
광고 그룹을 별도로 생성하여 노출 위치를 '스토리 지면만' 설정하여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슬라이드 광고 운영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슬라이드 광고 운영 시 여러 오류가 나는 경우도 많은데요.
저 홍준서 AE를 통해 오류 없이 광고를 운영해보세요!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 주세요 :)
02-6049-4458
hongjunseo24@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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