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지난 인사이트에서 이번에 새롭게 오픈 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광고주 분들의 문의가 많으셔서 2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보다 구체적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유저 이력 기반의 연관 광고 상품을 추천하게 되는데요.
쉽게 말해 개인화 맞춤 광고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개인화 맞춤 광고?
기존 네이버쇼핑검색 :
키워드를 입찰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우리 상품을 노출 시키는 방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우리 상품을 한번이라도 클릭했다면 관심 있게 봤던 상품에서
우리 상품을 고객에게 다시 한번 보여주는 방식
<출처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 즉 우리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가진 소비자를
따라 다니며 광고하는 방식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인화 맞춤 광고가 중요한 이유는 세가지가 있는데요.
첫째, 우리 상품에 대한 호감 이미지를 형성
계속 눈에 띄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우리 상품에 대해 알게 됩니다.
둘째, 리타겟팅에 효과적입니다.
광고비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우리 상품에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층들을 공략하는 것이겠죠?
상품에 관심을 보인 고객들에게 리타겟팅이 극대화 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 매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셋째, 경쟁사 상품보다 우리 상품이 많은 지면에 노출됩니다.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해야
우리 상품이 경쟁사보다 상위에 노출될 수 있을까 고민하실 텐데요.
위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알 수 있겠지만
관심있게 봤던 상품이 가장 상위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지속적인 노출을 늘린다면 비용을 적게 들이고
구매 가망이 높은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활용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
개인화 맞춤 광고는
우리 상품에 관심을 보인 고객들을 따라다니며 노출시키게 됩니다.
우리 상품에 관심을 보인 고객들이란 우리 상품을 클릭한 사람들일 텐데요.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지면에 노출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광고로는 부족할 수 있는데요.
최근 GFA 카탈로그 전환 캠페인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네이버 쇼핑 타겟 오픈되었는데요.
스마트스토어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겟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인 스토어 타겟이 신규로 추가되었습니다.
별도 스크립트 없이 간편하게 전환 추적을 신청하여
스토어 타겟을 생성하고 타겟팅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GFA를 활용한다면 키워드 검색광고 이상의 효율을 플러스스토어에서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알림받기 타겟 사용 캠페인 확대
기존에는 쇼핑프로모션 목적의 캠페인 하위의 광고 그룹에서만
알림 받기 타겟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GFA카탈로그 캠페인에서도
추가적으로 알림받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범위가 확대되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2탄으로 더욱 많은 내용을 전달해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편하게 연락주시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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