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건기식 메타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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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11-19
조회수 : 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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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기식 그중에서도 다이어트 건기식 메타 광고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건기식은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제품의 차별성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하는데요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플랫폼은 비주얼 중심의 매체이기 때문에
제품의 효과를 감각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유리한 매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타겟팅 전략을 활용
- 관심사 타겟팅을 통해 헬스, 피트니스, 요가, 웰니스,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식단, 케토제닉 등 관련 키워드 활용하여 다이어트 건기식에 관심 있는 소비자에게 광고가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리타겟팅을 활용하여 광고를 클릭하거나 특정 랜딩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를 추적하여 지속적으로 리마인드시켜 구매를 유도합니다
2. 소재
- 전후 비교 사진 활용
- 사용 전후의 변화를 보여주는 이미지(※ 정확한 허가 및 사실성 강조)
- 예: "2주 후, 이런 변화를 느꼈습니다!" 와 같은 이미지와 문구를 사용하여 신뢰감을 줍니다
-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 "건강하게 살 빼는 라이프"를 보여주는 사진
- 예: 다이어트 중에도 즐길 수 있는 음식과 함께 제품을 등장시킴으로써 초기 진입장벽을 낮추는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형 카피 활용
- "다이어트, 더 이상 힘들지 않아요!"
- "요요 없이 지속 가능한 체중 관리!"
- 호기심 유발형 카피
- "일주일 만에 달라진 나, 확인해보세요."
- "왜 90%가 재구매했을까요?"
- 신뢰 강조
- "식약처 인정 성분 사용."
- "임상시험으로 효과 입증."
- 고객 후기 또는 전문가 추천 활용.
3. 광고 형식 전략
- 스토리 광고(Instagram Stories):
- 짧고 즉각적인 행동 유도가 가능한 형식으로"지금 바로 체험하기" 버튼 추가하여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리드 광고(Lead Ads):
- 고객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폼을 삽입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예: "다이어트 꿀팁 무료로 받아보세요!"
- 리뷰 광고:
- 실제 사용자 후기를 광고 소재로 활용하여 신뢰도를 높이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 "이 제품 덕분에 제 인생이 바뀌었어요!"
이상으로 다이어트 건기식 메타 활용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가 궁금하시거나 문의 사항 있으시다면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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