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조소영 AE입니다.
지난 10월 30일, 네이버 쇼핑에 의미 있는 변화가 생겼었죠!
이미 대다수의 분들이 변경된 로직을 이해하고, 적용까지 해보셨을텐데요.
아직까지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N+스토어를 가장 알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N+ 스토어란 무엇인가요?
'N+ 스토어'는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목표로 한 네이버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주로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상품 추천은 물론 다양한 혜택, 프로모션, 트렌드 정보까지 포함한 독립적인 쇼핑 공간을 제공합니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대상으로 한정
기존 네이버 쇼핑에서는 자사몰, 외부 오픈마켓 상품까지 한꺼번에 노출되었지만,
N+ 스토어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상품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초개인화 쇼핑 경험, 접근성 및 큐레이션 강화
사용자 개인의 관심사와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홈 피드를 제공하며,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할인 정보와 혜택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꼭 맞는 혜택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앱 또는 웹의 메인 페이지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2. N+ 스토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N+ 스토어는 네이버 앱 홈 화면 왼쪽 메뉴 아이콘을 통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존 쇼핑 탭은 사라졌지만, 새롭게 개선된 네비게이션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쇼핑이 가능합니다.
3. 주요 특징 ★
이번 변화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전보다 강화되거나 변경된 사항들이 있습니다.
✅ 운영 정책의 강화
사용자 쇼핑 경험을 해치는 조건이 하나라도 해당되면 노출되지 않습니다.
[상품 미노출 기준]
- 어뷰징을 반복하는 셀러
- 배송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주문 후 CS 대응이 미흡한 셀러
- 1년 이내 구매확정 주문 이력이 없는 경우 (단, 스마트스토어 개설 기간이 13개월 이내인 신규 셀러는 제외)
- 그 외 법령, 약관 및 내부 운영 정책을 위반한 경우
✅ 알고리즘 검색의 변화
기존의 알고리즘이었던 '적합도x인기도x신뢰도'가,
이제는 '적합도x인기도x신뢰도x선호도'로 변경되었습니다.
즉, '선호도' 항목이 추가 된 검색 알고리즘이 적용된 것이죠!
이러한 N+스토어의 주요 변화사항들을 면밀하게 확인해보고,
알고리즘에 맞는 전략을 구상해보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https://insid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