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가 가지고 있는 타겟팅 옵션에 대한 모든 것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1-07

조회수 : 63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승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GFA 타겟팅에 대한 모든 것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세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예산입니다.

그 다음 중요한 것은 소재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러면 이 타겟팅은 어떤 역할을 하느냐!

바로 소재와 예산을 어떻게 활용할 지에 대한 도구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산을 어떻게 분배를 해서 더 잘 팔리는 타겟에게 몰아주는 것과, 타겟에 맞는 맞춤 소재를 활용한다면 더 효과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겠죠

그러면 이 도구를 잘 활용하고 싶고, 잘 쓰고 싶은데 오늘은 이 도구가 어떤 것이 있을까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FA가 가지고 있는 타겟팅 옵션에 대한 모든 것


(1) 기본 타겟팅


  1.  - 지역 타겟팅
    •     전국, 특정 지역, 또는 도시 단위로 설정 가능.    
    •     : 서울, 부산 등 특정 지역 사용자만 타겟팅.

  2.  - 시간대 타겟팅
    •     광고 노출 시간을 설정해 특정 시간대에만 노출 가능.
    •     : 주말 오전 9~오후 6.

  3.  - 기기 타겟팅
    •     PC 또는 모바일 중 선택 가능.
    •     모바일에서는 AndroidiOS로 세분화.

(2) 관심사 타겟팅


네이버의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사용자 관심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관심사 기반 타겟팅:
    • 패션, 뷰티, 자동차, 여행, 건강 등.
    • : "스포츠"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

(3) 검색 기반 타겟팅


  1.  - 키워드 리타겟팅
    •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     : "육아 용품" 검색 후 관련 광고 노출.

  2.  - 쇼핑 데이터 기반 타겟팅
    •     네이버 쇼핑에서 특정 제품을 조회하거나 구매한 이력을 기반으로 타겟팅.
    •     : "가전제품 구매자" 타겟.

(4) 사용자 행동 데이터 기반 타겟팅


네이버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 사이트 방문 타겟팅
    •     특정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한 사용자 타겟.
  •  - 앱 설치 기반 타겟팅
    •     특정 앱을 설치한 사용자 타겟.

(5) 리타겟팅


  1. 맞춤 타겟팅(Custom Audience)
    • 기존 고객 데이터(이메일, 전화번호 등)를 업로드하여 유사 사용자 타겟.

  2.  - 리마케팅
    •     이전에 광고를 클릭했거나 앱을 설치한 사용자에게 재노출.

 - 최대 90

  •     기본적으로 네이버 광고 플랫폼에서는 90일 이내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90일 이전의 행동 데이터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더 이상 타겟팅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 커스텀 기간 설정 가능

  •     필요에 따라 1, 7, 14, 30, 60, 90일 등 사용자 행동 데이터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최근 7일 동안 특정 제품을 조회한 사용자만 타겟팅.

(6) Lookalike Audience(유사 타겟팅)


  • 기존 잠재고객과 유사한 속성을 가진 새로운 고객 발굴.
  • 네이버 데이터 분석을 활용.

이렇게 다양한 타겟들이 존재하고 저희는 이것을 효과적으로 세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룹별로 묶어서 타겟을 세팅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부분의 경우 연락을 주신다면, 제가 실무에 들어가서 어떻게 세팅하고 어떻게 나누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김승호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