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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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2-28

조회수 : 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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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서 AE입니다.

같은 광고비라도 어디에, 어떻게 배분하느냐에 따라 성과 차이가 큽니다.

이번 글에서는 효율적인 광고 예산 배분 전략을 소개하겠습니다.


1. 광고 예산 배분이 중요한 이유


-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음

- 성과가 높은 채널과 캠페인에 집중 투자 가능

- 광고 목표에 따라 최적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음

단순히 많이 투자하면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정확한 목표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산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효과적인 광고 예산 배분 전략


① 목표에 따라 예산을 다르게 배분하기

>>Tip

- 인지도가 낮다면 브랜드 노출 중심 배분

- 전환이 중요하다면 리타겟팅과 퍼포먼스 광고 강화



② 퍼널 단계별 예산 배분하기

>>Tip

- 인지도가 낮다면 상단 퍼널 예산 확대

- 이미 인지도가 높다면 전환 중심 예산 집중

③ 성과 데이터 기반 최적화

>>확인해야 할 핵심 지표

- CTR(클릭률) → 광고 관심도 평가

- CVR(전환율) → 실제 구매/가입으로 이어지는 비율

- ROAS(광고비 대비 매출 비율) → 투자 대비 효과 확인

>>예산 최적화 방법

- CTR이 낮다면? → 광고 소재 개선, 광고 포맷 테스트, 타겟 리포지셔닝

- CVR이 낮다면? → 랜딩페이지 최적화, 광고 메시지 & 랜딩페이지 일관성 체크

- ROAS가 낮다면? → 타겟팅 조정 & 성과 높은 채널에 예산 집중

3. 광고 예산, 이렇게 배분하면 성공한다!


- 목표에 맞는 광고 채널에 예산을 배분

- 퍼널 단계별 예산 배분으로 전환 최적화

- 광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최적화 진행

광고 예산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면 동일한 비용으로도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전략을 활용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예산 운영 방식을 적용해보세요!


AMPM글로벌 김민서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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