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유투브/메타 등 매체 불문 영상 광고 국룰 꿀팁

김한아 마케터
2023-12-14
조회수 : 2653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AE 입니다.
글보다는 이미지를 이미지보다는 영상을 선호하는 요즘 시대에 광고 업계는
"광고 같지 않은 광고" 와 "영상 광고"가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 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영상 광고의 효율을 극대화 하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양과 질 모두 갖춘 좋은 콘텐츠
2. 유입의 정도
3. 유입된 고객의 체류시간
4. 재방문/유입된 고객이 이 영상을 좋아하는지
의 좌표가 공식화 된 내용은 아니지;만 통상적으로 활용해보았을 때 좋은 결과들을 유도하는 좌표가 된다고 합니다.
1이 아무래도 가장 중요하겠죠?
동일한 키워드를 쓰더라도 독창성 있는 자료들이 필요하며,
그 좋은 자료를 효과적으로 타겟 들 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3번과 4번의 활성화를 위해서 썸네일, 첫 화면에 시선을 끌만한 영상을 기획 하는 등 처음 이탈이 일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음성과 자막을 적절히 사용하여 그 영상을 봐야만 하게 끔 하는 이유를 만들어 주는 것도 영상 광고를 활용하신다면 중요하시겠죠?
이상 매체에서 영상을, 광고를 "좋은 광고"로 인식하게 끔 하는 국 룰 좌표에 대한 설명과 작은 팁 들을 공유해보았는데요 !
영상에만 국한 되는 부분은 아니라 적극 활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같은 아이템도 어떤 마케터가 어떻게 기획을 하고 전략을 짜서 판매하느냐에 따라 1등과 꼴등이 정해집니다.
관련 질문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