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집행 전 필수 단계! 마케팅용어편_1탄

김상현 마케터
2024-04-11
조회수 : 1102
댓글 0
안녕하십니까!!
AMPM 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마케팅을 시작하는데에 있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마케팅의 기본용어부터 알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몇가지 마케팅용어를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1. 스마트 입찰
- 스마트 입찰은 전환 가치를 높히기 위한 전략입니다.
- 예로 소비자들이 광고를 보고 장바구니에 담거나, 찜하기, 구매 등의 행위로 이어지는 것을
- "전환"이라고 하는데,
- 스마트 입찰은 그 전환과 관련된 목표만을 포함하는 자동 전략입니다.
- 즉, 전환당 비용이 높더라도 급하게 전환수를 늘리려 할 때 필요한 전략입니다.
- 그리고 네이버와 구글의 스마트 입찰은 조금 다른데요.
- 네이버는 광고 등록/관리 단계에서 희망 노출순위, 희망 최대 클릭 비용을 입력하여
- 여러개의 키워드를 일괄적으로 입찰하는 일회성 입찰 보조 기능 전략입니다.
- 구글은 모든 입찰에서 전환수 또는 전환 가치를 높이기 위해 AI를 활용하여
- 입찰가를 최적화 하는 입찰 전략으로 "실시간 입찰"로도 불립니다.
- 2. 스웨그 마케팅
스웨그 마케팅은 이슈가 되는 유머, 언어유희, 패러디 등의 방법으로- 무겁지 않고 재밌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내용을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 모바일과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를 위해선 요즘 이슈들을 빠르게 섭렵해 재미있는 요소로 사람들의 주목을 끌어
-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끌어 내는것이 중요합니다
- 3. 스크린 스태킹
- 스크린 스태킹은 여러 디지털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 TV를 보며 소셜 미디어, 이메일 확인, 온라인 쇼핑 등등 다양한
- 디지털 활동을 동시에 하는 소비자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 그래서 광고주라면 통합적인 온라인 접근 방식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4. 스폰서십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긍정적인 이미지 연상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 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 스포츠 대회나 축제같은 대규모 이벤트를 후원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사용합니다.
- 5. 슬러지 콘텐츠
틱톡영상에서 한번쯤 봤을법한- 요즘 유행하는
- 분할 화면 영상으로 동시에 재생되는 영상들 간의 상관관계가
- 전혀 없다는 게 특징입니다.
- 숏폼의 등장으로 짧은 영상에 익숙해지고
- 이러한 시청 방식을 떠올려 만든 콘텐츠 입니다.
- 6. 슬리포 노믹스
요즘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런 불면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니즈를
- 이용해 침구류, 수면관련 음료 등 수면과 관련된 시장이 점점
- 커지고 있어 이러한 용어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 7. 시장 개발 전략
시장 개발 전략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수요를 촉진하고 수익성을
-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포괄적인 계획을 말합니다.
- 8. 시장 세분화
목표하는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켜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해- 매출과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전체시장을 각각의 시장으로
- 세분화하여 시장마다 다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
.
.
오늘은 마케팅에 관련된 용어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다음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