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효율 높이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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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4-12

조회수 : 7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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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무나 하지만 아무나 못하는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꿀팁을 가져와봤습니다!



다양한 업종의 많은 사업자분들이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실텐데요!

미세한 차이가 큰 결과 차이를 만들어 내는데요.


사실 알고 계시는 분도 있을테지만 

본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바빠 실행하기 어려운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광고 소재를 충분히 테스트 할 것



최소 2개 이상의 소재를 등록 후 


그것들을 계속 돌려 노출시켜보며 성과를 테스트 할 수있는데요.


보통 직접 운영하시는 경우에는 바쁘시다보니,


제목과 설명 즉 소재를 한 번 등록한 이후에


방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가 노출 되었을 때 고객에가 보여지는 첫 광고지면이기 때문에


소재에 따라 광고 효율이 크게 달라지므로 신경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초기 광고비용이 적을 땐, 효율 중심으로 광고를 관리해야 하는데


소비자들의 흐름을 잘 읽어 이벤트나 타겟팅 등을 고민해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요소를 찾기위해


부지런히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비용이 적게드는 세부키워드 찾기



업종 내에서 경쟁이 심한 경우 


상단에 노출하기 위해선 CPC라고 하는 클릭당 비용을 입찰하는 과정에서


 많은 광고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사업자분들의 마케팅예산이 크지 않다면 


경쟁이 심한 키워드보다는 


비교적 경쟁이 심하지는 않지만 


관련도는 높은 세부키워드를 찾는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광고 관리자에 들어가 다양한 키워드를 찾아봅니다.)


지역명비용가격이나 , 등 다양한 키워드 조합으로 


효과적인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지역과 시간을 타겟팅 하기



사업자분의 업종이 보통 서울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면


서울에서만 광고를 하는 편이 좋겠죠?


굳이 불필요한 지역에 광고를 하는것을 줄여 지역타겟팅을 이용해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지역 뿐만이 아니라 시간과 요일도 타겟팅이 가능한데요.


시간과 요일에 따라 광고를 켤수있고 끌수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을 잘 활용해 원하는 지역에만, 원하는 시간과 요일에만 광고를 


집행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 말씀드린 것들을 잘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효율을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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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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