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오늘은 창업을 막 생각하시거나, 오프라인 사업을 기획하시는 분들, 또한 사업의 방향이 어딘가 잘 못 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것 같습니다. 특히 Db업종에게는 필수적인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에도 도움이 되실거니까요
사업을 하시며 가장 많이 고민하셔야 될 카테고리가 바로 고객입니다
고객 페르소나가 정의가 되야 비로소 우리는 비로소
1.누구에게 돈을 받을지
2.이들이 돈이 많은지
3.어떤 세대이고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4.어떤 매체를 선호하는지
5.어떤 행위가 크리티컬하게 효과가 있을지
모든것을 정의내릴 첫 단계가 됩니다.
고객님을 하나 가정하고 한번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자본금 2억을 가지고 계시고
애매한 상권이지만 oo동에 카페를 열려고 하고
창업에 대한 경험이 없어 구체적으로 어떤 액션을 취해야할지는 전혀 모르는 상태의
광고주님이 계신다고 합시다.
이 광고주님이 성공하려면 카페를 열려는 입지에 상권분석을 해야합니다. 그 상권의 고객들은 어떻게 배치가 되어있는지, 권리금은 얼만지, 평균 월세는 얼만지, 고정비, 변동비를 따져보고 사업을 영위하는데 정확히 얼마가 필요하고 수익은 대략 얼마가 나겠는지를 일단 파악을 하셔야합니다.
사업을 진행을 하셨다면 몇 달치 데이터가 쌓였을 겁니다. 사업이 생각했던 방향과 아예 달랐다고 하면 우리는 사업을 pivot해야하거나 아예 shift(다른 방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말그대로 비즈니스모델 자체를 고쳐야하는 것이죠.
무작정 하셨던 사업이 제 방향을 찾으려면 생각보다 근본적으로 변해야합니다.
저는 고객님이 돈을 결국 벌수 있게 pivot, shift를 도와드리고 바른 Bm(비즈니스모델)을 운영하실 수 있게, 그 과정에서 마케팅(홍보)를 맡을 고객님의 Growth(성장)을 책임질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고객님의 구상이 Brand 이미지, 고객, 마케팅방식에 일맥상통하게 이뤄질 수 있게 방향을 제시하는 마케터 IMC분석을 하는 저는
최장원 입니다.
연락주시면 마케팅매체를 최적으로 믹스해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짜드리겠습니다.
사업을 성공하려면 마케팅을 해야합니다.
우리는 한정된 예산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명확히 어떤 타켓의 고객에게 돈을 태울지 정하지 않는다면 돈을 사방에 뿌리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사업의 경험이 있는 저는 마케팅 비용이 얼마나 대단한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알고있고, 그 성과는 명확한 타켓에 확실한 전략으로 수행했을 때 얻을 수 있고 더 나아가 성과 개선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이유가 없는 성공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고 고객님들에게 이유있는 성공의 맛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연락기다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