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조사를 전문가 처럼 하는 다섯 가지 꿀팁!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6-10

조회수 : 734

댓글 1


비즈니스 시작 전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시장 조사가 가장 필수적입니다.

내가 원하는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 파악부터, 잘 하면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까지 도출해 낼 수 있죠.

시장 조사에는 많은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 다섯 가지 항목을 추려서 간단하게 말씀드리려고 해요.



  1. 구매자 페르소나 만들기


    구매자 페르소나는 이상적인 고객을 상상해서 만드는 거예요.

    연령, 위치, 소득 수준 등 세부 정보를 활용해서 고객이 왜 구매하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 하려는지 이해하는 게 중요해요.

    이렇게 하면 광고도 더 효율적디테일으로 진행할 수 있고, 제품의 도 표현하기 더 쉬워요.



    출처: Chris/제작: 퍼블리



  2. 설문 조사하기


    고객 정보를 더 얻고 싶다면 웹사이트이메일나 을 통해 설문 조사를 해보세요.

    설문 조사는 고객의 생각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만족도 조사추이 파악와 같은 설문 조사는 정기적으로 진행하게 된다면 을 원활히 할 수 있어요.



    출처: 오픈애즈


  3. 리드 목록을 Facebook Ads에 업로드하기


    페이스북 광고를 사용하면 고객의 관심사와 습관을 더 잘 알 수 있어요.

    Meta Business Manager에서 'Custom Audiences' 기능을 사용해 고객 이메일 목록을 업로드하면

    페이스북이 자동으로 그들의 프로필을 분석해줘요.

    다만 인스타그램 증가국내 페이스북 이용자는 계속 감소 추세인 반면 이용자는 계속 하는 추세기 때문에

    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해요.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 제공


  4. 경쟁업체 연구하기


    경쟁 업체분석의 웹사이트와 마케팅 방법을 해보세요.

    그들이 잘하고 있는 것을 배우고, 우리 업체나 제품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건

    표절이 아닌 훌륭한 레퍼런스 활용이라고 볼 수 있어요!

    Ahrefs나 SEMRush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더 쉽게 분석할 수 있지만

    국내 업체 분석한계에 적용하는 것엔 가 있을 수 있어

    관련 레퍼런스를 통해 구체적인 전략을 짜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5. 소규모 이메일 캠페인 설정하기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러 작은 이메일 캠페인을 해보세요.

    다양한 그룹을 설정한 후 각각 다른 내용이나 형식을 보내고,

    어떤 그룹이 가장 많이 반응하는지 확인해보는 거예요.

    이렇게 하면 어떤 마케팅이 효과적인지 분석할 수 있어요.



시장 조사는 시간이 걸리지만, 고객을 이해하고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꼭 필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위의 다섯 가지 전략을 활용해서 시장 조사를 시작해보고

본인의 브랜드나 제품의 소구점을 설정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다만 광고 툴의 활용이나 경쟁 업체들의 다양한 레퍼런스 확보는 개인이나 신생 업체에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부분에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와 같은 전문 마케터컨설팅의 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1:1 무료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컨택 포인트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1146
E-mail aimseok@ampm.co.kr
kakao ID whwnstjr2003@naver.com

여러분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조준석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1

회원 이미지진현석 마케터
유익하네요
2024.06.15 11:35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