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대기업 상대로 살아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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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4-05

조회수 :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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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오션 식품업종 대기업 어떻게 상대해야할까

레드오션하면 식품업종이 빠질 수 없겠죠.

대기업이 식품업종에 관여하면 엄청난 광고와 마케팅에

막대한 돈을 투자하면서

대기업이 아닌 모든 업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죠.

그럼 우리는 이러한 상황에서 어떤 전략을 세워야할까요?

1. 타겟을 좁힌다.


제품을 판매할 때 가장 이상적이 타겟이 있을겁니다.


닭가슴살-운동인

샐러드-다이어터


대기업 또한 막대한 광고비를 투자해

우리와 같은 타겟을 노릴겁니다.


그럼 우리의 CPM은 올라가고 경쟁은 심해지고

결국 매출에도 타격이 올 겁니다.


우리의 전략은, 

아주 좁은 범위의 타겟으로 우위를 가져갈 겁니다.


닭가슴살- 영양보충 위한 직장인

샐러드-아이 야채 식단(어머니)


그럼 타겟에서도 이 사람들만큼은 내 제품이 대기업보다

강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2.매체 집중 타격 


우리는 여기저기 매체에 퍼져있는 광고비를 한 곳에 투자할 겁니다.

 그래서 이전 타겟과 같이 이 매체 만큼에서는 우리가 1등한다.

다른 플랫폼은 몰라도 네이버 쇼핑광고에서는 1등먹겠다는 목표를

잡고 나가는 방법입니다.



그럼 노출과 홍보효과는 커지고 대기업과 경쟁했을 때도 비빌 수있을 만큼

판매가 안정화 되는 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광고에는 변화되는 사항이 너무 많아서 답이라는게 없습니다.

그렇기에 어렵고 컨트롤하는데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분명 혼자 하시는데 힘드신 부분이나

이해되지않는 부분도 있으시다고 생각합니다.

문의 혹은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다면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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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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