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배너광고(GDN), 어디에 어떻게 노출될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4-04

조회수 : 128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


구글 광고는 할 수 있는 광고의 가짓수도 많고,

노출되는 형태도 다양하고,

입문자라면 많이 어려워 하는 매체인데요.


오늘은 구글 배너 광고,

즉 GDN(Google Display Network)을 처음 시작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셨던 노출 영역과 광고 유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어디에 노출될까?"


대표적으로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유튜브, G-MAIL, 구글 플레이 등에 노출 가능하고,

매일경제 등과 같은 주요 언론 사이트,

KBS와 같은 주요 미디어 매체사,

카카오, 다음 등 주요 포털,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만개의레시피 디씨인사이드와 같은 커뮤니티,

사람인, 잡플레닛과 같은 라이프 스타일 매체

등과 같은 인기 사이트 및 앱에 노출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노출이 되나요?"




1. 이미지 광고

: 등록한 이미지 소재 그대로 노출되는 광고 형식으로,

 정적, 동적 이미지 형태의 소재를 다양한 사이즈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반응형 광고

: 이미지, 동영상, 로고, 제목, 설명 등의 에셋을 등록하면,

머신러닝이 여러 조합을 테스트해서 실적이 좋은 조합을 노출 시키는 광고 입니다.






3. G-Mail 광고

G-Mail 내에 "소셜 프로모션" 카테고리 상단에 노출되며,

접힌 상태의 광고를 클릭하면, 이메일 크기로 확장되는 광고입니다.

이 외에도 단일 이미지, 단일 제품 프로모션, 멀티 제품 프로모션, 카탈로그 광고 소재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


오늘은 이렇게 구글 배너 광고(GDN)이

어디에 노출되고, 어떻게 노출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더욱 세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 문희연 AE 영상교육 바로 가기



▶ 문희연 AE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 전략

구글애즈? 그게 뭔데 자꾸 하라는 거야?

SOS 박살난 브랜드 인지도 살리기! 바이럴 광고의 중요성

가구·인테리어 업종 마케팅 트렌드, 한눈에 파악하기!

B2B업종인데 링크드인을 모르신다고요? 당장 클릭하세요.

라이브 커머스! 트렌드는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패션업종, 성장 주기별 매체 전략 한눈에 보기!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하는 방법?

커뮤니티 마케팅이 돌아왔다! Z세대 공략하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전략

인스타그램에서 B2B 마케팅 가능할까? YES!

B2B 사업에서 CRM 도구가 중요한 이유!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2024년, MZ를 사로잡는 마케팅 트랜드는?

'별다꾸' 마케팅? 나도 한번 해볼까?

패션 업종 마케팅 매체, 이거면 끝납니다.

라이브 쇼핑, 어디서 하지? 유튜브에서 하자!



▶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 시리즈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