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1등 아니여도 괜찮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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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현 마케터
2025-01-17

조회수 :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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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의 오정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후속편을 들고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광고 1위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오늘은 이것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와 쇼핑검색을 집행할 때 1위가 좋을까요?


꼭 그건 아닙니다!


최상단 1위에 노출 되어 있으면 브랜딩과 전환의 기회가 확실히 생길 수 있겠지만,

1위는 키워드 입찰가가 비싸기 때문에 광고 비용 대비 효율을 크게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의 경우,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를 하기 전에

가격과 후기, 평점 등을 살펴보며 구매를 하기 때문에

무조건 1위인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지나치는 가능성이 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낮지도 않은 순위를 유지하며

노출 되었을 때 자사 상품 경쟁력이 잘 돋보이는 광고를 하셔야합니다.


그럼 그걸 어떻게 하나요?


1. 가격 경쟁력은 할인, 세일, 프로모션 행사를 녹여낸 홍보문구로 등록하기

2. 이미지 소재 A/B테스트를 통해 돋보이는 광고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3. 후기, 평점 등을 통한 자사의 상품 어필하기


또한 세부적인 키워드 전략타겟팅 (시간대, 성별, 연령대) 등을 세밀하게 설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처럼 수 많은 관리와 테스트를 거쳐 CTR(클릭률)CVR(전환율)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준비 중이시거나 집행 중에

어려운 점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오정현에게 문의 주시면

무료로 1:1 맞춤형 전략 및 제안을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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