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광고주분들! 마케팅 용어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5-04-08

조회수 : 1930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마케팅 용어는 죄다 영어로 되어있고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는 전문용어로 말하니,

무슨 말인지 모르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때문에, 제가 쉽고 짧고 간결하게 알려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


광고의 “목표” 입니다.

수치를 정확히 정한다면 훨씬 좋은 효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유입 되는 방문자 수 = 월 50,000명" 처럼 자세히 설정해야한다.)


2.CPC, CPM, CPA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검색/배너광고에 주로 사용된다.)

-CPM (Click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비용

(대중적인 노출이 목적일 때 적합하다.)

-CPA (Cost Per Action) = 문의, 장바구니 등의 액션당 비용

(성과가 주 된 목적이기 때문에 성과가 없으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다.)


3.CTR. CVR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 = 클릭수 / 노출수

(고로 CTR은 광고의 흥미도를 측정 할 수 있다.)

-CVR (Conversion Rate) 전환율 = 전환수 / 방문수

(고로 랜딩페이지에서의 전환성과를 측정할 수 있다.)


*노출(Exposure) : 사용자가 특정 광고나 콘텐츠를 본 횟수.

*전환(Conversion) : 사용자가 특정 목표 행동을 하는 것. (상품구매, 회원가입, 앱 다운로드 등)

4.ROAS, ROI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수익 = (광고매출 / 광고비용) X 100%

(광고 자체의 효율성을 알아 볼 수 있는 지표이다.)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 수익률 = (순이익 / 총 투자비용) X 100%

(총 수입을 알아 볼 수 있는 지표이다.)



이렇게 가장 기초적인 용어를 알아보았는데요,

광고를 시작하려는 광고주 분들께서는 제 글을 한번 보시고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려우시다면 저에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다른 글 보기 ↓↓↓

네이버 검색광고, 기초부터 알아보자!

브랜드 마케팅, 이렇게 해보자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