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처음 네이버 광고를 시작하는 분이시라면
광고계정을 셋팅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지금 빅파워, 파워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들도 시행착오를 겪었을 것이며
처음부터 잘 할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네이버광고계정 초기 셋팅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패션/의류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내용이니
셋팅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모바일/PC 모바일 캠페인 분리 운영
모바일/PC 캠페인을 분리 운영을 말씀드리면
단순히 PC캠페인 1개, 모바일캠페인 1개로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보시는 것처럼 각 상품별로 나눠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누는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모바일/PC 상품별 키워드 입찰가가 다릅니다.
둘째,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에 분리 운영을 해야 분석과 관리가 가능합니다.
2) 그룹핑 작업
캠페인을 만드셨다면 그룹핑을 위 이미지와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그룹핑을 하는 이유는 개별 소재(상품)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쇼핑검색에서는 품질지수관리도 중요한데요.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키워드 일치도가 높아
우리 상품에 정말로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우리 상품이 노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품질지수가 높다면 광고를 따로 하지 않더라도 우리 상품이 자연노출로 상위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셋팅
소재 셋팅의 경우, 사용자 설정에서 위 이미지의 순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 셋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이미지와 키워드일텐데요.
이미지의 경우, 스마트스토어 안에서의 이미지와 쇼핑검색 노출용 이미지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키워드 또한 노출용 키워드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 수정을 누르시고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4) 마지막 포인트
a. 확장소재를 파워링크에만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검색에서도 개별 그룹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우터 그룹에 확장소재를 설정할 경우,
'무료배송 고퀄리티 아우터'와 같이 아우터만을 위한 확장소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쟁사와 차별점을 소구할 수 있기에 경쟁력이 높아집니다.
b. 제외키워드 관리
제외키워드가 중요한 이유는 광고비용 누수를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
우리 상품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된다면 좋겠지만
전혀 무관한 곳에서 노출되어 클릭될 경우 광고비용만 나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주기적으로 제외키워드에서 무관한 키워드들을 추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c. 노출지면 관리
잠재고객이 많은 지면이 있고 에펨코리아와 같은 커뮤니티 지면에 우리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지면에 노출시킬 경우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설정할 경우, 노출은 많지만 클릭율은 저조한 상품으로 품질지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패션/의류 업종을 예시로 네이버 광고계정 초간단 세팅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그럼에도 어렵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랬으니까요.
셋팅을 새로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안되고 계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금 셋팅 안 하면 위기입니다 (+쇼핑검색)
인스타그램 스폰서드 광고, 1000% 활용하기 위한 포인트
병의원광고, 최신 온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신규고객 잡기
법률사무소, 법무법인 광고,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내는 방법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