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모비인사이드
많은 광고주분들이 하시는 말씀이
구글을 꼭 해야 하나? 구글하면 효과가 있나?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을 보면
네이버 55.94%, 구글 36.86%으로 나타났습니다.
점유율 추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구글의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출처 : 조선비즈
그렇기에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에도 주목을 해야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검색광고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검색 의도입니다.
세팅이 들어갈 때는 모든 설정에서
유저의 검색 의도를 파악해야합니다.
구글은 검색과 알고리즘 기반의 플랫폼이기에
검색광고를 올려놔도
광고 자체가 유저에게 안 뜰 수도 있고
1위 고정도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광고는
어떤 액션, 의도 가졌는 지에 따라 유저 분류를 하여
네이버에 비해 타겟팅을 하는 면에서 깊고
광고 목표에 맞춰 캠페인 셋팅이 가능합니다.
모든 광고 종류에 광고 목표 설정이 가능하고
목표에 따른 최적화 전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같은 경우 네이버에 비해
그렇게 경쟁도가 쎄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요즘 유튜브 이용수도 높아지면서
유튜브 매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구글 검색광고 비용은 CPC 방식으로 클릭할 때
요금이 과금되는 방식으로,
각자에게 맞는 구글 검색광고 예산을 지정하여 진행하실 수 있으며
대행 업무를 업체에 맡기는 경우
그 비용 역시 예산과 비례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부담을 덜 수 잇습니다.
또한 대행사를 통하여 맡기시면
온전히 사업 운영에 집중해야 할 시간을 침법 받지 않고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비용과 효과에 대해
상세하게 보고를 받으며 홍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직 시작 단계의 사업이라면
더욱 모든 영역을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에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대행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를
왜 해야 하는 지를 알려드렸는데요.
검색광고 집행 중에 성과 개선이 부진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무료로 계정을 분석하고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니
보다 자세한 1:1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엔
아래 컨택 포인트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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