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여러분, 혹시 이런 고민 해보신 적 있나요?
<무기가 되는 스토리>라는 책에서 배우게 되었는데요.
이 책을 만난 뒤 저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저의 모든 관점이 바뀌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 책에서 배운 핵심 “무기가 되는 스토리 7단계 공식”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핵심부터 한 마디로, 말씀드리면
“아니 알지 그러니까 우리 제품에 관심이 없고, 구매를 안하는거겠지” 하고 생각이 드셨을 수 있는데요.
솔직히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제가 누구인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솔직히 관심 없으실 겁니다.
이는 사실 고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고객분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생겨서 브랜드에 방문하게 되면,
브랜드는 본인들의 이야기를 하기에 급급합니다.
우리는 어떤 비전을 꿈꾸고 있고 등등 본인들의 이야기를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핵심은, “우리의 제품이나 브랜드가 주인공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삶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것”
이게 오늘의 가장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자 그럼 왜 그래야할까요?
크게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우리의 뇌는 정보의 나열보다 “스토리”에 즉각 반응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복잡한 기능을 설명하는 것 보다 “문제 – 해결”의 스토리 구조가 훨씬 쉽게 이해되고 기억됩니다.
둘째, 고객이 우리 브랜드에서 본인이 이야기의 주인공임을 느끼는 순간,
브랜드에 대한 몰입감이 확 올라갑니다. 누구나 “내 이야기”에는 귀가 쫑긋하고 듣게 되죠?
자 그럼 어떻게 하면 이런 고객이 몰입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할 수 있을까요?
다음 2편에서 간략한 예시로 브랜드 스토리를 어떻게 구성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어지는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다음글, 혹은 아래 링크로 넘어오세요!
https://inside.ampm.co.kr/insight/12607
지금까지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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