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1
마케터 이미지
한영빈 마케터
2025-09-18

조회수 : 33

댓글 0

image.png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여러분, 혹시 이런 고민 해보신 적 있나요?


“우리 제품 진짜 좋은데,, 왜 사람들은 잘 몰라줄까?” 

“피 같은 돈 들여서 광고하고, 열심히 운영하는데, 왜 구매로 안 이어질까?”

사실 많은 분들이 이런 고민을 하시죠,

저도 향후 제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 꿈이어서,

오늘 소개해드릴 책을 알기전까지는 이런 고민으로 밤잠을 설쳤습니다.

image.png

오늘 말씀드릴 내용의 출처는 “도널드 밀러”작가의
<무기가 되는 스토리>
라는 책에서 배우게 되었는데요.

이 책을 만난 뒤 저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저의 모든 관점이 바뀌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 책에서 배운 핵심 “무기가 되는 스토리 7단계 공식”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image.png

핵심부터 한 마디로, 말씀드리면


“고객들은
당신의 이야기에 관심 없다”입니다.

image.png


“아니 알지 그러니까 우리 제품에 관심이 없고, 구매를 안하는거겠지” 하고 생각이 드셨을 수 있는데요.


사실 근데,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이부분에서 실수를 하고 계십니다.

솔직히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제가 누구인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솔직히 관심 없으실 겁니다.


여러분은 이 글이 여러분의 “브랜드”에, 삶에
어떤 도움이될 수 있는지 궁금해서 들어오셨을 겁니다.

이는 사실 고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고객분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생겨서 브랜드에 방문하게 되면,


브랜드는 본인들의 이야기를 하기에 급급합니다.


예를 들면, 
우리 브랜드는 몇 년도부터 시작해서,
우리 제품은 어떤 강점이 있고,
  우리는 어떤 비전을 꿈꾸고 있고 등등 본인들의 이야기를
늘어놓기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고객들의 관심사는 하나에요,
“이 브랜드가 내 삶에 어떤 도움을줄 수 있는가?” 입니다.

근데 이 니즈를 쉽게 풀어서 이야기 하지 못하고, 고객들이 전혀 관심없는
브랜드 스토리 내용을 늘어놓으면 구매는 커녕, 고객들은 즉각 흥미를 잃고 이탈하기 쉽상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image.png

핵심은, “우리의 제품이나 브랜드가 주인공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삶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것


이게 오늘의 가장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자 그럼 그래야할까요? 

크게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우리의 뇌는 정보의 나열보다 “스토리”에 즉각 반응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복잡한 기능을 설명하는 것 보다 “문제 – 해결”의 스토리 구조가 훨씬 쉽게 이해되고 기억됩니다.


둘째, 고객이 우리 브랜드에서 본인이 이야기의 주인공임을 느끼는 순간, 

브랜드에 대한 몰입감이 확 올라갑니다. 누구나 “내 이야기”에는 귀가 쫑긋하고 듣게 되죠?


마지막으로, 고객이 본인의 이야기임을 인지하고 몰입하게 되면, 
여느 스토리의 결말처럼 당면했던 문제가 해결되고 행복한 결말을 맞이 하는게 일반적인 수순입니다.

그 결말에 다가설 수 있는 해결책을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로 제공해주면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할 수 있게됩니다.

자 그럼 어떻게 하면 이런 고객이 몰입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할 수 있을까요?


다음 2편에서 간략한 예시로 브랜드 스토리를 어떻게 구성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어지는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다음글, 혹은 아래 링크로 넘어오세요!

https://inside.ampm.co.kr/insight/12607

지금까지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