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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메타 광고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캠페인 목표? 타겟? 머신러닝?
말씀드린 이러한 세부적인 셋팅도 중요하지만,
메타 광고에서 중요한 것은 소재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서 소재가 왜 중요한지,
어떻게 해야 성과가 나오는지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광고를 집행하면서 ‘소재’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유저에게 노출되는
이미지 혹은 문구를 말합니다.
출처 : 메타 광고라이브러리
메타에서 소재는 단일이미지,슬라이드형 카드뉴스,
동영상 릴스 등의 형태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을 언제 이용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퇴근 시간 버스안에서,
화장실에서, 잠들기 전 침대에서 등등 이렇게
여유로운 시간에 어플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메타는 유저의 체류시간이 길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소재(단일이미지,카드뉴스,동영상)의
다양한 형태로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합니다.
Q : 성과 잘 나오는 좋은 광고소재의 꿀팁?!
A : 좋은 광고 소재를 만들기위해서는
메타에서 노출되는 게재 지면을 이해해야합니다.
자연스러운 노출이 특징이기 때문에
지나친 광고성 문구보다는
네이티브 소재로 유저의 피로도를 낮춰야합니다.
출처 : 메타 광고라이브러리
여기서 네이티브소재란!?
광고처럼 보이지 않지만 자연스럽게 녹아져있는 소재를 말합니다!
아마 한번쯤 광고인줄 모르고 넘어갔는데
알고보니 광고였던 적 있으실텐데요!
이런 것이 바로 네이티브한 소재입니다!
네이브한 소재도 ‘어떻게’녹여내는지에
따라서 성과에 차이가 생깁니다.
메타 광고를 진행하시면서 성과가 안나왔다면,
게재지면을 이해하고 메타라는 매체만 파악하고
소재만 바꿔도 성과 개선 됩니다!
광고 소재를 제작하시면서 어려움이 있거나
인사이트에 다 작성하지 못한 세부적인 꿀팁이 궁금하시다면,
무료로 계정 분석하고 컨설팅 도와드리고 있으니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주세요 :-)
감사합니다!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신규고객 vs 기존고객 두마리 토끼 모두 잡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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