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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쇼핑 검색, 왜 내 제품만 항상 뒤에 있을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다 보시면
"품질지수"
라는 초록 칸이 보이실텐데요.
이 품질지수, 대체 무슨 뜻일까요?
상품의 퀄리티? 홈페이지의 퀄리티? 인증마크??
품질지수는 총 7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1~2칸일 경우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낮다
- 3~5칸일 경우 다른 광고와 품질이 비슷하다
- 6~7칸일 경우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높다
-라고 네이버 측에서 판단하여
같은 키워드, 같은 입찰가로 동시에 광고를 진행했을 때 품질지수가 더 높은 브랜드의 광고를 더 높은 순위로 노출 시켜주는 방식으로
광고의 노출 빈도를 조절하는 시스템입니다.
품질지수가 광고 노출 순위에 반영이 된다니!!
그래서 그게 뭐가 좋은 거죠?!
품질지수를 높여 광고 노출 순위를 상승시키면 타 브랜드보다 낮은 키워드 입찰가로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광고 예산은 절감브랜드 입지는 늘리고!시키고
그렇기 때문에 이 품질지수를 관리하는 것이 더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서브 키워드 공략"
을 잘 이용해야합니다.
품질지수는 뭔지, 서브 키워드는 또 뭔지, 뭘 어떻게 공략하라는 건지.... 막막하시죠?
마케팅이 처음이신 분이라면 생소한 단어들의 등장에 머리가 아프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상 원리는 간단합니다.
품질지수는,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 소재, 그리고 랜딩페이지 간의 연관성과 확장소재 등의 활용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제품과 제목의 연관성을 늘리고 추가적인 제목들을 등록하여 클릭률을 올려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더 창의적이고 독특한 나만의 전략과 나만의 키워드를 발굴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이란, 내가 어떻게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그 매체와 방식만 조금씩 다를 뿐 틀은 같습니다.
때문에 보다 창의적이고 본인만의 공략법 명확히 가지고 있는 마케터와 잘 소통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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