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어려운 마케팅 용어, 핵심만 모았다!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12-27

조회수 : 178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너무 어려운 마케팅 용어, 이해하기 쉽게 핵심만 10가지 모아 보았습니다!







마케팅 용어, 생각만큼 어렵지 않아요!








-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주로 검색광고에서 사용되는 방식이며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 CTR (Click-Through Rate)



클릭 비율, 즉 클릭률.

CTR은 주로 클릭 수를 노출 수로 나눈 값으로 계산합니다.







- CVR (Conversion Rate)



전환율.

광고를 클릭한 유저 중에 몇 퍼센트가 전환까지 도달했는지 알려주는 비율입니다.






- CPM (Cost Per Mille)



천 건(1000)당 비용.

주로 디지털 광고가 1000번 노출될 때의 비용을 의미하며, 노출을 중시하는 캠페인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 CPA (Cost Per Acquisition)



획득 비용.

광고를 통해 원하는 액션(전환, 문의, 가입 등)을 완료한 소비자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 비용 대비 수익.

광고비 대비 얼마만큼의 수익을 냈느냐에 대한 지표입니다.







- 광고 어뷰징 (Ad Fraud)



부정한 방식을 이용해 트랙픽을 발생시켜,

광고주로부터 부정한 수익을 챙기는 행위입니다. (정상적이지 않고 인위적인 유입)






- 랜딩페이지 (Landing Page)



소비자가 광고에 반응(ex. 클릭) 했을 때, 도착하게 되는 페이지.

웹사이트, 블로그, SNS 등 다양한 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 미디어믹스 (Media Mix)



광고를 기획할 때, 어떤 매체를 사용했을 때 가장 효율이 높은 매체로 도달할 수 있는지를 알기 위해

여러 미디어를 사용함으로써 광고편성을 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픽셀 (pixe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Meta를 더 효과적으로 광고하기 위해 웹사이트 내에

화소 1개 분량의 매우 작은 트래킹 코드를 심는 것. 해당 트래킹 코드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여 데이터 베이스로 활용합니다.







..까지!

마케팅의 핵심 용어 10가지 정도를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한 번에 전부 외우지 못하신다면 필요할 때마다 이 게시글을 참고하며 공부하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이다은AE 인사이드 바로가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62&ae=lde1225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62&ae=lde1225&baepo=lde1225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84&baepo=lde1225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97&ae=lde1225&baepo=lde1225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17&baepo=lde1225


쇼핑 검색, 왜 내 제품은 항상 뒤에 있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41/&baepo=lde1225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19/&baepo=lde1225


이탈율을 감소시켜주는 ADN! 어떤 유형이 있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23/&baepo=lde1225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34&ae=lde1225/&baepo=lde1225


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58/&baepo=lde1225


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58&ae=lde1225/&baepo=lde1225


인스타그램 쇼핑, 왜 내 광고만 효율이 안 나올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82&ae=lde1225/&baepo=lde1225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