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 초기 전략, 어떻게 해야할까? (1탄)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12-28

조회수 : 169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패션 브랜드의 초기 전략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패션 브랜드를 런칭했는데  어떻게 광고를 집행해야할지 몰라 막막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뭐든 계획을 세우고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게 하면 계획에 맞게 착착 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 뿐더러 광고비 누수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1. 광고를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KPI 정하기.



2. 자사 브랜드가 어떤 포지션으로 고객에게 다가갈지 포지셔닝 결정하기.



3. 목표/타겟에 따른 매체 선정 시작하기.









광고의 목적을 정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광고의 명확한 기준이 없기 때문에 도중에 길을 잃기 쉽습니다.


따라서 광고 도중 길을 잃지 않도록 광고의 도착지점(KPI)을 보다 명확히 정해야합니다.






*만약 KPI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라고 한다면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데에 좋은 SA, 바이럴, 영상 광고 등 노출이 잘 되는 광고 매체를 선정해야하고,


만약 KPI가 브랜드 매출 상승이라고 한다면

전환율을 상승시키는 데에 좋은 DA, 바이럴, Meta 등 충동구매를 일으킬 수 있는 광고 매체를 선정해야합니다.










광고의 KPI를 정했다면 그 다음은 포지셔닝입니다.

포지셔닝은 사실 모든 업종에서 통용되는데요,


쉽게 말해 자사의 브랜드/제품 이미지를 고객의 마음에 자리잡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고, 인지도를 강화시키고, 선호도를 생성하며, 구매전환으로 이어지게 유도합니다.






이렇게 광고의 목표와 포지션까지 결정이 됐다면, 드디어 매체를 선정할 시간입니다.


목표/포지션에 따른 광고 매체 선정 방법은 2탄에서 만나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이다은AE 인사이드 바로가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62&ae=lde1225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62&ae=lde1225&baepo=lde1225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84&baepo=lde1225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97&ae=lde1225&baepo=lde1225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17&baepo=lde1225


쇼핑 검색, 왜 내 제품은 항상 뒤에 있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41/&baepo=lde1225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19/&baepo=lde1225


이탈율을 감소시켜주는 ADN! 어떤 유형이 있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23/&baepo=lde1225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34&ae=lde1225/&baepo=lde1225


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58/&baepo=lde1225


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58&ae=lde1225/&baepo=lde1225


인스타그램 쇼핑, 왜 내 광고만 효율이 안 나올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82&ae=lde1225/&baepo=lde1225


너무 어려운 마케팅 용어, 핵심만 모았다!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93/&baepo=lde1225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