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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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9-25

조회수 : 2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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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김채원 AE 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제작 꿀팁들을 가져왔습니다. 


디스플레이 배너를 구성하는 3요소가 있습니다.




이미지, 카피, 배경 인데요


이미지 = 아이캐칭

카피 = 클릭유도

배경 = 광고 효율 완성


각 역할이 분리되어 조화가 잘 되어야 합니다! 


또, 디스플레이 배너에는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1. 오픈형 

: 1차적인 수준의 제작가이드에 맞춰

자유로운 크리에이티브 구성 

(사이즈 / 용량 / 파일 형태)



2. 템플릿형

: 정해진 규격에 맞춰

한정적인 크리에이티브 구성 


오늘은 오픈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픈형 에서 클릭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텍스트형보다 이미지형에서의 성과가 더욱 효율적입니다.



- 직접 연상되는 이미지


배너에서 좋은 이미지란 직관적이며,

카피와 연결되어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시키는 이미지입니다!



- 분산되지 않고 집중된 이미지



- 일러스트 보다는 실사 이미지


일러스트 보다는 직관적인 실사 이미지의 효율이 더 높습니다 ! 



- 밝은 미색 컬러 사용


오른쪽으로 톤다운이 될 수록 효율이 높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개인화 메시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소재를 제작하는 것보다

특정상황, 특정인물에 대해 개인화 메시지를 만들어 

타겟팅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 


*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1020여성, 학부모, 4050남성 등

특정타겟에 대한 광고소재를 만드는 것을 추천 !!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중에서도 오픈형 광고 소재 제작 꿀팁 예시를 알아봤는데요.

다음은 템플릿형 광고 소재 제작 관련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 였습니다!


* 궁금한 점은 편하게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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