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광고 매체별 이슈!!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5-03-31

조회수 : 660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3월 매체별 이슈 사항에 대해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1. 메타 AI 관련 기능 업데이트 및 강화

- 메타의 대표 AI 기반 자동화 솔루션인 '어드밴티지+캠페인"의 설정 경험이 간소화되고, 캠페인 최적화 점수를 점검할 수 있는 '광고최적화'지수 출시 

- AI 기반 광고 솔루션에 대한 메타의 투자가 지속되고 있어 올해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됨



 


2. 네이버 브랜드 검색에서 'SNS 소식' 추가 안내

1. 연동 가능 SNS 채널

- 광고 대상 브랜드가 해당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사용 불가

2. 소재 적용 방식

- 연동된 SNS 계정의 콘텐츠가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까지 반영되며, 클릭 시 해당 SNS 콘텐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브랜드사에서 가장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하거나, 노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되면, 소재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노출됩니다.





3. GFA 외부 오디언스 타겟 오픈!


부 오디언스란?

외부 오디언스는 MMP에서 생성한 오디언스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연동하여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연동한 외부 오디언스는 광고 그룹 잠재고객 설정 시 포함(타게팅) 또는 제외(디타게팅)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rbridge와 AppsFlyer의 오디언스를 연동할 수 있으며, 그 외 MMP는 지원 검토 예정입니다.

외부 오디언스 연동 및 사용 방법

STEP 1.API Key 생성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과 MMP는 API Key 방식으로 연동합니다.

  •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외부 오디언스 화면으로 이동하여 [ + API Key 생성 ] 버튼을 클릭하여 API Key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