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이 주된 광고, 어떻게 운영해야 할까?
.png)
조현영 마케터
2025-04-04
조회수 : 46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광고의 목적은 EC,DB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돈에 관련해서 목적을 잡으십니다.
하지만 매출보다는 노출과 홍보가 주 목적인 광고도 있는데요
노출과 홍보가 주 목적인 광고를 위한 전략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도달 중심 광고>
목표 :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해 브랜드와 제품을 각인
매체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시각적 효과가 큰 채널을 선정
=> 도달 중심 광고의 효과는 넓은 타겟에게 제품 존재 자체를 인식시켜 초기 시장 진입에 효과적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목표 : 인지도 있는 채널을 통해 제품 홍보
전략 : 타겟과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인플루언서와 협업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는 타겟층의 몰입도와 반응률을 높이며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목표 : 제품을 한 번이라도 본 잠재 고객에게 반복 노출
활용 도구 : 메타 픽셀, 구글 애즈, 카카오 모먼트 등 트래킹 기술 활용
=> 리타겟팅의 효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지시키고 궁극적인 전환 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입니다.
<현지화된 콘텐츠 광고>
목표 : 타겟 지역 혹은 국가의 관심과 트렌드에 맞춘 광고로 공감 유도
전략 : 지역 문화 요소, 인기 밈, 언어 등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 메시지
=> 관련 효과는 광고 친밀도를 높여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 효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노출이 주 목적인 광고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남겨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