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이 주된 광고, 어떻게 운영해야 할까?
마케터 이미지
조현영 마케터
2025-04-04

조회수 : 46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광고의 목적은 EC,DB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돈에 관련해서 목적을 잡으십니다.



하지만 매출보다는 노출과 홍보가 주 목적인 광고도 있는데요 


노출과 홍보가 주 목적인 광고를 위한 전략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도달 중심 광고>


목표 :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해 브랜드와 제품을 각인


매체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시각적 효과가 큰 채널을 선정



=> 도달 중심 광고의 효과는 넓은 타겟에게 제품 존재 자체를 인식시켜 초기 시장 진입에 효과적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목표 : 인지도 있는 채널을 통해 제품 홍보


전략 : 타겟과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인플루언서와 협업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는 타겟층의 몰입도와 반응률을 높이며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목표 : 제품을 한 번이라도 본 잠재 고객에게 반복 노출


활용 도구 : 메타 픽셀, 구글 애즈, 카카오 모먼트 등 트래킹 기술 활용



=> 리타겟팅의 효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지시키고 궁극적인 전환 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입니다.



<현지화된 콘텐츠 광고>


목표 : 타겟 지역 혹은 국가의 관심과 트렌드에 맞춘 광고로 공감 유도


전략 : 지역 문화 요소, 인기 밈, 언어 등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 메시지



=> 관련 효과는 광고 친밀도를 높여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 효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노출이 주 목적인 광고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남겨주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