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기업종 S사 광고 운영 문제점/개선점 도출사례

오정현 마케터
2025-04-09
조회수 : 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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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마사지기 업종 S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에 대해
개선점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S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및 ROAS 개선
매체 : 네이버 SA, GFA
월 예산 : 100~150만원
기타사항 : 객단가가 높은 상품
■문제점
1. 파워링크 확장소재 미사용
2. 노출 매체 및 연령대 구분 없이 모두 노출
3. 단일 캠페인 및 키워드 미분리
■개선점
1. 노출 커버리지 지면을 늘리기 위하여 쇼핑정보, 서브링크 등 확장소재 추가 셋팅 진행
2. 불필요한 노출 지면은 제한하고, 객단가가 높은 자사의 상품을
구매할만한 고객 연령대로만 노출
3. PC/MO 노출 디바이스에 따른 캠페인 분리 및 자사명/메인/세부 키워드를 발굴하여
세분화하여 셋팅 진행
□추가 제안
1. 기존 자사명으로 있었던 전환을 증대하기 위해 바이럴 및 언론보도 바이럴 진행 제안
2. 상품의 객단가가 높지만 2030대도 구매욕구가 생기는 소구점을 잡아
메타 광고 진행 제안
3. 해당 매체 확장을 통해 유입/노출은 많이 되었으나 전환율의 경우 개선이 미비하여
스토어의 썸네일 및 상세페이지 변경 제안
□운영결과
1.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율 1.41 % ->3.60 %
2. 일반키워드에서의 전환율 증가 0% -> 4.35 %
3. 4월 현재까지 ROAS 1,051.16 % (객단가가 높은 상품)
현재도 매일 전환율 개선에 대해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하게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해당 성과가 안정화되고,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서포트 할 예정입니다.
광고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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