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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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4-09

조회수 : 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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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광고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실제로 우리 매장에 와서 생긴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한데요 



그 방법 오늘 공개합니다! 

(오늘의 예시는 전통주 오프라인 매장으로 하겠습니다)


✅ 전략 개요: 전통주 문화를 “경험하게 하라”


핵심 전략 3단계 

1. 타겟팅 광고 + 네이버 플레이스 / 구글 맵 최적화


✔ 목표

신규 고객들이 유입되도록 하고, 오프라인 방문 가능성을 높이기


실행방안 

(1) 메타 / 네이버 GFA 광고로 타겟 광고.

ㄴ 타겟 고객 예시 : '혼술','전통주','이색데이트'에 관심 있는 사람


(2) 광고 문구 

- 매주 금,토 전통주 원데이클래스 

- 전통주 마스터가 알려주는 술의 세계



2. 클래스 자체를 콘텐츠화 : 인스타그램,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 


✔ 목표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 검색 유입 확보


실행방안 

(1) 클래스 운영 후 참여자 인터뷰 영상, 짧은 콘텐츠 업로드 

(2) 인스타그램 릴스 / 블로그 글 주제 

ㄴ 전통주 클래스에서 배운 나만의 이색 술 

ㄴ 20대가 마셔본 전통주, 이게 이렇게 힙할 줄이야

(3) 클래스 신청을 위한 랜딩페이지 삽입 


3. 협업 마케팅(바이럴) : 인플루언서, 로컬 브랜드, 지역 행사 참여


✔ 목표

신뢰도 + 브랜드 인지도 동시에 확보


실행방안 

(1) 전통주 리뷰 유튜버/인스타 푸드블로거 초정 

ㄴ 클래스 체험 or 바 방문 후기 콘텐츠 제작 의뢰

ㄴ 단기 효과보다 브랜드 무드 전달에 집중 

(2) 근처 로컬 마켓/플리마켓과 협업해서 팝업 진행 

ㄴ 클래스 티겟 or 시음 쿠폰 배포



오늘은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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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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