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그냥 올리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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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영빈 마케터
2025-04-09

조회수 : 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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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마케터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인사이트는 제가 최근 지역 건강관리센터 업종을 마케팅 컨설팅 해드리며,
제공해 드린 인사이트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첫인상의 중요성>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좋은 서비스 = 좋은 마케팅아니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실력이 있는 강사진이 있어도,

검색 결과에서의 첫인상이 부족하면,

소비자는 클릭조차 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나,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소비자와 첫 접점인데요.


이 접점에서 이 업체가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가?를 단 45자 안에 전달해야 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업체들이 설명란에
주소 + 업체 종류만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소비자들은 이렇게 묻습니다.


“그래서 그게 뭐가 좋은데?”


이 부분에 대한 어필을 위해 차별성과 혜택을 넣는 것이 클릭을 유도하는 핵심입니다.


이미지는? 그냥 예쁜 사진이면 되나?
->
그렇지 않습니다.


사진도 위 내용과 마찬가지입니다.

파워링크 이미지 소재에는,
의도 없이 나열된 이미지는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를 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면에,


소구점에 맞는 사진들은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는데요.


가령,요가원의 경우라고 한다면.


쾌적하고 밝은 시설, 강사들의 수련하는 모습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의 이용>

확장 소재의 핵심은 이탈 방지입니다.


요즘 네이버 검색결과에는 다양한 확장 링크들을 걸 수 있는데요.

중요한건, 이걸 단순히 메뉴처럼 쓰면 안됩니다,

확장소재 기능은,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며 다음 행동으로 자연스럽게 유도해야합니다.

가령,

[등록 이벤트]->가격/혜택 궁금한 사람

[강사 소개]->전문성 확인하고 싶은 사람

[상담문의]->바로 예약하고 싶은 사람

클릭 한 번으로 이동 -> 이탈 방지-> 전환 유도 


<랜딩 페이지, 3초가 승부처입니다>


광고를 타고 들어온 사용자는 3초만에 이 페이지를 더 볼지 말지 결정하는데요.


따라서, 랜딩페이지의 구성도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랜딩페이지의 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다음시간에 다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리>

요가원이 마케팅이라면 단순히 좋은 수업을 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좋은 수업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마케팅 설계가 필요합니다.


설명란, 이미지, 확장소재, 랜딩 구성까지.


이 모든 것이 연결되어야 진짜 상담 예약으로 이어지는 고객의 구매여정의 구조가 완성됩니다.

요가원 뿐만 아니라, 지역 기반의 소형 스튜디오, 학원, 클리닉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늘은 "파워링크, 그냥 올리면 끝?" 을 주제로 알아봤는데요.


오늘의 주제로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하단의 상담신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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