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l 메타광고 실전 성공전략 _ 대방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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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5-04-18

조회수 : 3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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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은주AE입니다.

패션업 맞춤 메타광고 실전 전략을 대방출할 예정이오니, 관련 업에서 메타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분이 있거나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끝까지 봐주시면 도움되는 정보 많이 얻어갈 수 있으실거에요:)

본론 들어가볼까요?


패션에서 메타는 필수


패션은 시각적인 매력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옷을 구매할 때 그 옷이 어떻게 보일지, 내 체형에 맞을지, 어떤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하죠. 그래서 시각적 매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이 특징을 가진 플랫폼이 바로 메타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영상 중심의 플랫폼으로 콘텐츠에 최적화 되어 있고, 무엇보다 릴스와 스토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죠. 



메타는 소재 기획이 반이다 


인스타 광고는 소재와 소구점이 클릭을 좌우하기에 아주 중요합니다. 각 소재와 소구점의 강점과 예시를 보겠습니다.



- 룩북 콘텐츠 : 특징은 트렌디한 이미지 형성, 스타일 제안합니다. -> 이는 브랜딩 + 탐색을 유도합니다.

                           ex) "OOTD고민? 이대로 입어봐" "지금 입기 좋은 셋업 룩북 공개!"

 - 리뷰/착용샷 : 특징은 신뢰성을 제공하고 체형별 핏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는 전환율 상승을 일으킵니다.

                             ex) :체형별 핏 비교 리얼 후기" "하체 통통도 소화 가능한 데님?"

- 쇼츠/릴스 : 특징은 유쾌한 콘텐츠를 확산할 수 있고, 챌린지가 가능합니다 -> 이는 유입 & 팔로워 증가를 일으킵니다.

                       ex) "1주일 출근룩 챌린지"

- 프로모션 : 특징은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합니다 -> 이는 ROAS 집중 전략에 사용하면 좋아요

                       ex) "놓치면 품절! 마지막 리오더!" "지금 담으면 할인돼요"


그리고 또 한가지 팁이 있다면 


영상콘텐츠는 1초에 모든 것이 판갈음 납니다. 그러니 첫 1초를 잘 셋팅해주시고, 자막을 강조하세요.

리뷰콘텐츠 체형, 키, 착용 사이즈 정보 삽입하면 전환율이 올라갑니다.

프로모션 문구긴급성  + 혜택 강조가 효과적입니다.



리타겟팅 할 때 쓰면 좋은 소구점 


- 웹사이트 방문자 리타겟팅 

    : ex. 우리 쇼핑몰에서 봄 코트를 본 사용자 -> "이 코디 기억나시죠?"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그 제품 다시 노출 해줍니다.

- 장바구니 이탈자 리타겟팅

    : ex. 장바구니에 봄 코트 담은 고객 ->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문구로 리마인드 광고를 해줍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 상호작용자 리타겟팅

    : ex. 좋아요 누른 사용자 -> "이 코디 더 자세히 보고 싶지 않나요?" 피드에서 해당 아이템 제품 광고를 진행합니다.   

- 고객명단 리타겟팅

    : ex. 최근 3개월 내 미구매 고객 -> "단골 전용 쿠폰 도착!"으로 전환율을 높여줍니다.


단계별 전략


1단계 : 신규유입 - 릴스, 스토리, 피드로 OOTD 및 스타일 제안 -> 유입 + 탐색 유도

2단계 : 관심 타겟 리타겟팅 -웹사이트 방문자, 인스타 상호작용자 대상으로 리얼 착용 후기 or 체형 정보 강조

3단계 : 전환 타이밍 - 장바구니 이탈자 or 미구매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 콘텐츠 + 긴급성 강조


이는 각 단계별로 진행되기보다 쌓아가며 진행이 되고, 동시에 돌리기도 합니다.


메타광고는 단순한 노출이 아니라,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 실질적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는 가장 유연하고 파워풀한 채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전략들을 바탕으로, 지금 글을 읽고 계신 분의 브랜드가 피드 속에서 멈추게하고, 구매까지 이끌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혹여  상황별 진단이나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02-6049-4209

eunju31@ampm.co.kr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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