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A사의 성과개선 사례

서원빈 마케터
2025-05-14
조회수 : 33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뷰티 업종(메디컬 에스테틱) A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개선 및 브랜딩
- 운영 매체: 메타, 네이버
- 월 예산: 300만원
- 기타사항: 경쟁사 대비 해당 브랜드 제품 객단가 高
■집행 전 문제점
- 메타: 전환캠페인만 단일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브랜딩이 되어 있지 않아 모수 데이터가 적음.
- 네이버: 자사명 포함/제외 키워드 그룹핑 X, 쇼핑검색 단일 소재로만 운영 (소재 테스트 必)
- 전환데이터: 네이버 및 메타에서의 전환 데이터가 거의 없음.
■집행 후 개선점
- 네이버: 자사명 포함/제외 키워드로 리그룹핑 진행 / 일반 쇼핑검색 지면과 +스토어 지면 분리하여 세팅
- 메타: 모수 확보를 위한 트래픽 캠페인 진행 / 전환유형을 발견하기 위해 소재 유형별 캠페인을 세팅하여 테스트 진행
- 네이버의 경우 ROAS 155% → 420% 성과 개선
- 메타의 경우 전환수 11건 → 28건 성과 개선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GFA카탈로그 캠페인을 제안하여 스토어 데이터 모수를 활용한 리타겟팅 캠페인 진행 → 전환 성과 개선 중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